코바코, 5대 혁신경영으로 공공성 제고
코바코, 5대 혁신경영으로 공공성 제고
  • 박소정
  • 승인 2018.11.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 등 5대 테마 설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코바코

 

코바코가 혁신경영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으로 공공성을 제고하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9월 김기만 사장 취임 이래 중소기업 소상공인 성장지원, 공익광고의 대국민 확산, 미디어 콘텐츠 상생 협력, 스마트광고 창업생태계 조성, 광고협력 기업 경쟁력 강화 5대 테마를 설정했다. 산업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을 견인하는 목적이다.

코바코는 방송 광고의 공공성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 성장지원 대상 중소기업 유형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연말까지 약 700억 원의 광고비 할인지원과 약 30억 원의 제작비 지원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코바코는 공익광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공익광고 주제선정, 광고 제작, 광고 확산 등 일련의 과정에 관련 전문가와 국민 참여를 대폭 확대했다. 제작된 공익광고 중 방송을 시작한 ‘교통안전’편과 지난 4월 방송된 ‘화재 안전’편은 화제가 됐다.

코바코는 혁신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미디어·콘텐츠 부문을 지원하고 있다. 1인 미디어 및 중소 콘텐츠 제작사의 광고 마케팅을 지원하고 신생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대내외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스마트 광고 제작시설의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전 국민에 공유해 창업 플랫폼 구축을 완성할 계획이다. 

전국 광역시에 소재한 코바코 지사조직은 지역 특성에 맞는 경영혁신에 동참하고 있다. 지역 매체사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지역 광고회사에 대한 마케팅 지원과 무료 광고 방송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이란 주제로 라디오 광고 캠페인도 실시해 정부 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코바코는 국민들의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반영해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kobaco혁신을 이끕니다' 슬로건 아래 11월 15일까지 코바코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방송 광고의 공공성 제고, 혁신성장 뒷받침, 광고업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조직운영 혁신 등 총 5개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코바코 시민참여혁신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코바코 혁신과제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2018 kobaco 혁신 아이디어 공모’ 에 첨부된 양식에 작성 후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