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조던부터 나오미 오사카까지"… 50주년 맞은 나이키가 바라 본 스포츠의 과거와 미래
"마이클 조던부터 나오미 오사카까지"… 50주년 맞은 나이키가 바라 본 스포츠의 과거와 미래
  • 김수경
  • 승인 2022.05.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적인 영웅부터 차세대 스타까지… 나이키와 함께 한 스포츠 역사와 미래 짚어
"과거로부터 영감 얻어 미래 세대로 스포츠 정신 확장해 나갈 것"
스파이크 리(Spike Lee) 감독,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 대행 맡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스포츠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5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1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와 외신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스파이크 리(Spike Lee) 감독이 감독을 맡은 4분 40초 분량의 브랜드 캠페인 'Seen It All'을 선보였다.

'Seen It All' 캠페인에서 스파이크 리 감독과 배우 인디고 허바드 살크(Indigo Hubbard-Salk)는 체스를 두며 지난 50년 간 스포츠 역사를 빛낸 스포츠 영웅들과 미래를 이끌 차세대 스포츠 스타들에 대해 토론한다.

먼저 스파이크 리 감독은 전설적인 운동 선수들이 만들어 낸 역사적인 순간들을 언급하며 그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그는 나이키가 최초로 후원한 육상선수 스티브 프리 폰테인(Steve Prefontaine)을 비롯해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 타이거 우즈(Tiger Woods),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미아 햄(Mia Hamm), 메건 라피노(Megan Rapinoe), 콜린 캐퍼닉(Colin Kaepernick) 등 지난 수십년 간 그가 목격한 역사적인 스포츠의 순간들을 소개한다.

이에 인디고 허바드 살크는 스파이크 리 감독에게 "전설에 대한 이야기는 잘 들었다. 과거의 영광들은 존경받아서 마땅하다"며 "그러나 미래는 더욱 밝다"고 맞선다.

그는 떠오르는 차세대 운동 선수인 나오미 오사카(Naomi Osaka)를 비롯해 사브리나 이오네스쿠(Sabrina Ionescu), 클로이 김(Chloe Kim), 자 모란트(Ja Morant), 레일린 터너(Reilyn Turner), 조 버로우(Joe Burrow)의 눈부신 활약상을 언급하며 "이들에 대해 아느냐"고 묻는다.

나이키 50주년 기념 캠페인 'Seen It All'. ⓒNike

스파이크 리 감독이 그들을 잘 모른다고 답하자, 인디고 허바드 살크는 "하지만 단 한 가지 우리 둘 다 동의하는 것은, 바로 신발이야(It’s gotta be the shoes!)"라고 외치며 나이키 운동화를 내민다. 스파이크 리 감독은 조던4(흰색, 빨간색, 검은색 조합)를, 인디고 허바드 살크는 오프 화이트(Off-White) X 나이키 에어포스1(밝은 초록색)를 들고 있다.

이어 인디고 허바드 살크는 "당신은 (스포츠의) 모든 것을 이미 다 봤다고 생각하겠지만,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어!"라고 말하며 앞으로 펼쳐질 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강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광고는 나이키의 슬로건인 'Just Do It'과 50주년 기념 로고를 보여주며 끝난다. 이 광고는 스파이크 리가 감독을 맡고 나이키의 오랜 파트너인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가 대행을 맡았다.

나이키 50주년 기념 캠페인에 출연한 배우 인디고 허바드 살크(좌)와 스파이크 리 감독. ⓒNike

스파이크 리 감독은 '농구 황제'로 불리는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 함께 지난 1989년 나이키 광고 'It's Gotta be the Shoes' 캠페인에 출연했으며, 해당 광고를 비롯해 1990년대 나이키 광고 여러 편을 감독하는 등 나이키와의 인연이 깊다.

나이키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스파이크 리 감독과 다시 한 번 협업하며 나이키의 스포츠 정신과 브랜드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나이키 측은 "지난 50년 간 나이키는 운동 선수들과 스포츠 정신을 대변하며 그들을 위해 싸워왔다. 앞으로도 우리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나이키의 50주년 캠페인은 과거로부터의 영감을 바탕으로 향후 50년을 빛낼 새로운 세대를 위해 스포츠를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나이키 50주년 기념 캠페인 'Seen It All'. ⓒN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