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교육 영상 공개… 연말연시 겨냥한 소상공인 마케팅 돕는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교육 영상 공개… 연말연시 겨냥한 소상공인 마케팅 돕는다
  • 김수경
  • 승인 2021.11.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교육 영상 공개
비즈니스에 있어 릴스 활용의 장점과 창의적인 릴스 제작 팁 공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말연시 쇼핑 시즌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의 좋은 마케팅 아이디어를 부스트 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한다.

9일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굿 아이디어스 시즌(Boost with Facebook Good Ideas Season)' 프로그램은 '좋은 아이디어는 발견되어야 하니까'라는 모토 아래 소상공인들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릴스 활용 팁을 담은 다양한 교육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은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프로그램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 다양한 커머스 기능 소개와 마케팅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소규모 비즈니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다가오는 연말에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상공인이 올 초 도입된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를 통해 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4개의 새로운 '인스타그램 아카데미(Instagram Academy)' 영상을 선보였다.

메인 교육 영상인 '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릴스 활용법'에는 릴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릴스를 활용할 때의 이점 등이 상세하게 소개됐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발견의 공간'으로 인스타그램 안에서도 가장 다양한 위치에 동시다발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발견될 확률이 높다.

이와 함께 공개된 세 편의 '릴스제작소'는 커스터마이징 돼지고기 비즈니스 '피그업', 인센스 및 차 편집샵 '또오기', 수제 쌀 디저트 카페 '프레시오소' 등 실제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제작한 릴스 콘텐츠다. '릴스 제작소' 직원들이 각 소상공인의 상품과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부각할 수 있는 제작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릴스에 대한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팁도 제공한다.

페이스북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리소스는 '메타 포 비즈니스'(META for Business, 구 페이스북 포 비즈니스) 공식 홈페이지의 '아이디어' 메뉴 내 '동영상'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팀 조동현 팀장은 "더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릴스를 적극 활용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굿 아이디어스 시즌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메타 포 비즈니스 웹사이트는 릴스 외에도 다양한 인스타그램 기능들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담은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다채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