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하이브와 손잡고 태국 방콕서 세븐틴 대규모 프로젝트 진행
이노션, 하이브와 손잡고 태국 방콕서 세븐틴 대규모 프로젝트 진행
  • 유다정
  • 승인 2024.0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 기획 및 현장 운영
팝업스토어·F&B·미니 카페·호텔 연계 기획 등
동남아시아 지역 내 고객경험 비즈니스 확장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 공식 포스터 ⓒ이노션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 공식 포스터 ⓒ이노션

이노션이 하이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동남아시아 대표 관광지인 태국 방콕에서 K-pop 아티스트 세븐틴을 주제로 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노션은 최근 하이브 및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Siam Piwat)과 파트너십을 통해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를 기획해 현장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세븐틴을 주제로 팝업스토어 운영, 라이선스 상품 및 F&B 판매, 미니카페 운영, 호텔 연계 테마형 숙소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젝트의 메인 볼거리는 방콕의 유명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대규모로 운영되는 세븐틴 팝업스토어다. 130평 규모의 공간에 대형 오브제, 미디어월, 포토존, DIY 키링 체험공간 등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이다. 

팬들이 세븐틴만의 행성에 도착한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팝업은 13일 연속으로 오픈런(open-run) 대기줄을 형성하며 3주만에 약 3만명 이상이 방문했다는 것이 이노션 측 설명이다.

이노션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세븐틴 머치(Merch; 굿즈를 뜻하는 Merchandise의 약어) 및 F&B(food & beverage, 식음료)가 인기다. 

이노션이 라이선스 상품으로 기획한 DIY 키링 및 필름 토이 카메라는 방콕 팝업에서만 살 수 있는 한정판인 만큼 조기 품절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세븐틴을 테마로 한 과일 음료, 솜사탕, 도넛 등을 구매하려는 팬들의 긴 줄을 형성했다.

오는 18일부터는 방콕의 랜드마크 쇼핑몰인 아이콘 시암에서 세븐틴 공식 머치, 앨범, 캔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세븐틴 미니카페도 문을 연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글로벌 고객이 애용하는 방콕 센터 포인트 호텔과도 제휴를 통해 세븐틴 테마 전용 룸 패키지를 기획했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한 팬들에게는 세븐틴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프라이빗한 숙박 공간은 물론 호텔 로비에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하이브가 기획 및 운영하는 '더 시티'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공연이 열리는 도시 전역에서 각종 이벤트를 열어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파크다. 하이브는 아티스트의 공연 콘텐츠와 IP를 현지 도시의 인프라와 결합하고, 기업과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도시 전체를 팬들을 위한 거대한 테마파크로 구현하고 있다.

이노션은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뒤 아시아 대표 지역에서 K-엔터를 포함한 고객경험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태용 이노션 부사장은 "이노션은 아시아 지역 내 더 다채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경험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브랜드의 아세안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