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쿠팡과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 협업 나서
HS애드, 쿠팡과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 협업 나서
  • 박소정
  • 승인 2023.12.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에서 모범적 사례 창출 및 신규 마케팅 패키지 등 개발 협업키로
​​​​​​​디지털 데이터 및 광고성과 분석 고도화에 양사 협력
(좌측부터) 이상훈 HS애드 CX사업부문장, 헤르만 마르티네즈(German Martinez Del Olmo) 쿠팡 미디어그룹 전무. ©HS애드
(좌측부터) 이상훈 HS애드 CX사업부문장, 헤르만 마르티네즈(German Martinez Del Olmo) 쿠팡 미디어그룹 전무. ©HS애드

HS애드는 최근 쿠팡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및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에 협업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HS애드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는 아직 초기단계인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사례들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광고는 온 · 오프라인 매장 등 유통 채널의 공간에 있는 광고를 말하며, 쿠키리스(개인정보 제공 제한) 시대에도 정밀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 차세대 광고매체로 떠오르고 있다. 아마존이 구글, 메타에 이어 세번째로 큰 광고매체로 부상한 것도 리테일 미디어 효과이며, 월마트도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를 통해 광고사업에 성과를 내고 있다.

HS애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테일 미디어 비즈니스에서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앞선 전문성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사에게 리테일 관점과 브랜딩 관점이 통합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할 수 있게 됐으며 더불어 리테일 미디어가 포함된 마케팅 패키지 실행이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HS애드는 쿠팡과 협업해 기업의 마케팅 목표에 맞춤화된 신규 마케팅 패키지를 개발할 계획이며, 브랜드존과 라이브커머스 제작에서도 쿠팡의 지원하에 차별화된 고객사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

쿠팡이 보유한 풀퍼널 마케팅 솔루션의 장점은 쿠팡 고객들의 비식별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한 마케팅 타깃 정의가 가능하고, 마케팅 타깃별 최적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양사는 디지털 데이터 및 광고성과 분석 등에서도 양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번 업무제휴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양 사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발판으로 삼기로 했다.

HS애드는 디지털 상의 고객 경험 관리 비즈니스를 새로운 성장 자양분으로 투자해온 결과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구매 가망 고객을 유입시켜 구매로 전환시키는 이커머스 마케팅 분야에서 두드러지고 있다.

HS애드 관계자는 "리테일 미디어뿐만 아니라 구매 촉진을 위한 모든 접점에서 기업의 성공을 이끄는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가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쿠팡 측은 "HS애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쿠팡 고객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