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2년 연속 선정
'아이유',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2년 연속 선정
  • 김보라
  • 승인 2023.12.08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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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소비자조사 결과, 선호 모델은 아이유, 김연아, 공유, 손흥민 순

2023년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은 '아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를 꼽았다고 8일 밝혔다.

코바코에 따르면 아이유는 김연아(6.9%), 공유(6.1%), 손흥민(3.7%)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1위에 선정됐다.

2023년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TOP 5
2023년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TOP 5. ©코바코

새해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운동하기, 다이어트하기, 건강관리하기(67.3%)'와 '재테크하기, 저축하기(58.2%)'가 각각 1, 2위를 차지해 건강과 재테크가 소비자의 가장 높은 관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새해 계획. ©코바코

 

소비자들이 2023년보다 2024년에 더 많이 소비할 것 같다고 응답한 제품·서비스 군은 '여행(40.7%)', '제약·건강기능식품(33.5%)', '금융(증권, 보험, 은행, 29.6%)' 순이었다.

건강을 향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은 건강기능식품의 구매 뿐만 아니라 '건강·운동 관련 서비스(25.6%)'의 이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23년 대비 2024년 더 많은 소비를 예상하는 제품·서비스 군 TOP 5. ©코바코

코바코 관계자는 "올 한해 코바코는 '갓생(GOD+生, 계획적이고 모범적인 삶)', '슬립테크(Sleep-Tech)' 등 트렌드에 맞는 주제로 소비자 맞춤형 조사 데이터를 꾸준히 생산했다"며 "코바코는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20세~59세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2%p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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