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텐트 마케팅 '리스닝마인드 허블', 메가존 손잡고 일본 공략 가속도 
인텐트 마케팅 '리스닝마인드 허블', 메가존 손잡고 일본 공략 가속도 
  • 유다정
  • 승인 2023.10.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센트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지난 7월 일본 론칭 이래 사업 가속화
검색어 빅데이터 통해 고객 의도 찾는다
어센트코리아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패스트파인더 기능 ⓒ어센트코리아
어센트코리아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패스트파인더 기능 ⓒ어센트코리아

고객의 숨은 의도를 찾아내 매출을 극대화하고 브랜딩 구축을 통해 궁극적으로 팬덤을 형성하는 것. 모든 브랜드의 꿈과 같은 '인텐트 마케팅'을 강조하는 어센트코리아가 일본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12일 어센트코리아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국내 및 일본시장 공급에 함께 나선다고 밝혔다. 메가존 계열 종합 광고회사인 펜타클을 통해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국내 고객사에게 공급하는 한편, 메가존의 일본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에 속도를 올린다.

어센트코리아가 말하는 인텐트 마케팅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인텐트)을 정확히 이해해서 이에 부합하는 정보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기업이 자신의 요구를 잘 이해해주고 있으며 대우받고 있음을 소비자가 믿을 수 있도록 만드는 궁극의 마케팅 전략인 셈이다.

ⓒ어센트코리아
ⓒ어센트코리아

인텐트 마케팅의 기반에는 검색 데이터가 있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의도를 파악한다. 

검색 데이터는 유일한 비편향 전수 데이터로, 검색 데이터에는 가장 노골적인 고객의 욕구와 고민이 담겨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즉 검색 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발견 및 인식하는 것부터 구매 및 그 이후의 모든 상호 작용까지 분석해 고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국내 버전은 네이버와 구글 코리아의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구축한 3페타 바이트(300만 기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분석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지난 7월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론칭했으며, 판매망 구축 단계에 메가존과 협력해 일본 내 대기업에 리스닝마인드를 더 빠르게 확산시킨다는 포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일본 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와 합작 법인 형태로 일본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은 1억3000만 일본 전 국민이 구글 재팬과 야후 재팬에서 입력한 3억개의 검색어 빅데이터를 수집한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메가존클라우드를 통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된다. 도입 이후 즉시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 증가 수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도입한 'GPT분석 기능'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데이터 분석가나 마케팅 전문가처럼 분석 결과를 설명해줘 이용자들이 어려움 없이 데이터의 의미를 해석할 수 있게 돕는다. 가령 '일본 소비자 인식', '일본 시장 내에서의 제품간 브랜드간 경쟁 상황' 등을 몇번의 검색만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계(MSP) 대표주자인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국내 시장과 일본 시장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국 등 글로벌 버전을 추가로 도입하는 전 과정에서 양사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와 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어센트코리아는 제일기획, 라이코스(SK커뮤니케이션즈), 넥슨 재팬 출신의 박세용 대표와 김지훈 어센트네트웍스 대표가 공동 창업한 기업이다. 신한벤처투자, 우리벤처파트너스(구: 다올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로부터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솔루션 서비스와 함께 인텐트 마케팅 컨설팅을 삼성전자, LX하우시스,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뱅크샐러드 등에 제공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