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 전장에 치킨 맛집 등장"… KFC, 배틀그라운드와 협업 캠페인
"게임 속 전장에 치킨 맛집 등장"… KFC, 배틀그라운드와 협업 캠페인
  • 김보라
  • 승인 2023.09.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C,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KFC 브랜드 요소 게임 속에 구현
캠페인 기간동안 KFC '이겼닭박스' 구매 시 게임 아이템 쿠폰 제공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동시 진행
KFC x 배틀그라운드 협업 캠페인 포스터. ⓒKFC
KFC x 배틀그라운드 협업 캠페인 포스터. ⓒKFC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배틀로얄 게임의 대명사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특별한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KFC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현실 속 KFC의 다양한 브랜드 요소들을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속 환경에 생생하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KFC 매장 외에도 브랜드의 상징이자 모델인 커넬 샌더스 할아버지의 동상,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키오스크, KFC를 상징하는 맵 장식 등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KFC는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의 협업을 기념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제공되는 '이겼닭박스'를 판매한다. '이겼닭박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착안해 구성한 스페셜 메뉴다. 기존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타워박스에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을 추가 구성해 캠페인 기간 동안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신규 맵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냈으며, 수많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서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KFC의 다양한 브랜드 요소를 게임 세계 속에 흥미롭게 구현해 이전 협업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KFC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캠페인은 10월 5일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겼닭박스'에는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게임 쿠폰이 포함돼 있다. 10월 5일부터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는 쿠폰 번호를 입력해 게임 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코드를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배틀그라운드 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계정이 필요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재고 소진 시까지 참여 가능하며 취소된 주문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겼닭박스'는 매장 방문, 모바일 주문 및 배달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FC와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의 협업 캠페인은 한국, 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동시 진행되며 수많은 배틀그라운드의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KFC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