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즈 할리파에 '자이언트 바비'가 나타났다… 3D 디지털 광고 화제
부르즈 할리파에 '자이언트 바비'가 나타났다… 3D 디지털 광고 화제
  • 김수경
  • 승인 2023.07.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층 건물 부르즈 할리파 높이에 맞먹는 초대형 바비, CGI로 완성
영화 '바비' 속 캐릭터와 스토리, 광고에 담아
UAE 콘텐츠 크리에이션 에이전시 '아이 스튜디오' 제작
'자이언트 바비' 3D 옥외광고. ⓒEye Studio
'자이언트 바비' 3D 디지털 광고. ⓒEye Studio

두바이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 할리파에 맞먹는 거대 바비(Barbie)가 등장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바비'를 앞세운 마케팅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끄는 대형 바비 광고가 공개됐다.

이 광고는 높이 828m(162층)에 달하는 부르즈 할리파 옆 분홍색 박스에서 바비 인형이 밖으로 성큼성큼 걸어나오는 모습을 담고 있다.

복고풍의 줄무늬 수영복을 입고 흰색 뿔테 선글라스를 쓴 바비는 배우 마고 로비(Margot Robbie)가 연기한 영화 '바비' 속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해냈다. '바비랜드(Barbie Land)'에서 현실 세계로 빠져 나오는 영화 '바비' 속 스토리를 실감나는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CGI)로 완성했다.

아쉽게도 이 광고는 부르즈 할리파 인근에서 실제로 집행된 광고가 아닌, 3D 디지털 광고다. 해당 광고의 원본 영상은 350만 건 이상의 조회수와 약 19만 건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세계로 공유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광고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바비 마케팅 팀은 기립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 "역사상 최고의 마케팅 팀", "환상적이다", "바비보다 테일러 스위프트와 더 닮았다", "멋지긴 한데 조금 무섭기도 하다"는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 광고는 아랍에미리트(UAE)의 콘텐츠 크리에이션 에이전시인 아이 스튜디오(Eye Studio)가 제작했다.

한편, 전세계인의 관심을 사로잡은 티저 광고에도 불구하고 영화 '바비'의 두바이 개봉일은 약 한 달 뒤인 8월 31일로 미뤄졌다. 지난 7월 21일 북미에서 개봉(국내 7월 19일)한 영화 '바비'는 첫 주 동안 3억3700만 달러(한화 약 4322억원)를 벌어들이며 워너브러더스 역사상 프랜차이즈 영화를 제외하고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엑스박스(Xbox), 에어비앤비(airbnb), 포에버21(forever21), OPI, 버거킹(BurgerKing)등 글로벌 브랜드들은 '바비' 마케팅(관련 기사 브랜드를 핑크빛으로 물들여라!… 온 세상이 '바비(Barbie)' 마케팅)을 앞다퉈 선보이며 '바비'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바비' 3D 디지털 광고(좌)와 영화 '바비'의 한 장면. ⓒ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