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다음소프트와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디빅스 2.0' 론칭
대홍기획, 다음소프트와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디빅스 2.0' 론칭
  • 김수경
  • 승인 2019.03.18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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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및 업종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분석 강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희로애락 등 Life & Emotion 차원 트렌드 센싱 강화
대홍기획 디빅스 2.0 로고. ⓒ대홍기획
대홍기획 디빅스 2.0 로고. ⓒ대홍기획

대홍기획은 다음소프트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시장 트렌드 및 브랜드 소셜 현황을 실시간 분석하는 '디빅스 2.0(Daehong BIGdata Solution 2.0)'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빅스 2.0은 온라인 상의 소비자 버즈를 기반으로 소셜·검색·쇼핑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업종별 TPO 및 관심요인 분석, 브랜드 심화 분석, 모델 및 인플루언서 분석을 제공해 시장 트렌드에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까지 마케팅에 특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최근 소셜네트워크(SNS)를 기반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생성되고 확산됨에 따라 대홍기획은 이를 빠르게 센싱해 브랜드 마케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 급상승 이슈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소비자 버즈가 활발하게 상승하고 있는 키워드를 도출하기 위해 급상승 알고리즘에 따라 업종, 라이프스타일, 인물별로 최근 뜨고 있는 이슈들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기대, 분노, 슬픔, 놀라움 등 감성어별 관심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희로애락(喜怒哀樂)' 이슈 키워드도 보여준다. 

다양한 광고주의 마케팅 이슈를 빠르게 해결해 시장 대응책을 제시해야 하는 만큼 다양한 업종에 특화된 택사노미(소셜 분류체계· Taxonomy)를 구축했다.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 및 브랜드를 어떤 시간, 장소, 상황에서 선호하는지, 브랜드, 제품, 광고, 프로모션, 디자인 등의 마케팅 세부 요소별로 어떤 관심사가 높게 형성됐는지 순위별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별 브랜드의 소셜 위상 관리를 위해 온라인 상에서의 다양한 버즈를 정량화 한 '브랜드 소셜 파워 인덱스(Brand Social Power Index)'도 도입했다. 대홍기획은 이를 통해 각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에 대한 성과 측정뿐만 아니라 소셜 데이터를 관심(Interest), 호감(Like), 옹호(Love) 등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종합적인 온라인 평판을 제공한다. 

디빅스 2.0을 통해서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에 대한 호감도를 실시간 비교, 분석해 브랜드와 캠페인 목적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 추천도 진행할 수 있다. 

김유나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 센터장은 "소셜분석의 고도화와 더불어 대홍기획 전 직원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구현을 위해 효율성과 깊이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힘썼다"며 "디빅스 2.0는 복잡한 키워드 입력 없이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정제된 고품질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핵심 이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정교한 마케팅 택사노미와 분석 수준별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공해 깊이있는 마케팅 임플리케이션을 도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홍기획은 4월 말까지 디빅스 2.0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향후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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