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효율적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위한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공개
메조미디어, 효율적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위한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공개
  • 김보라
  • 승인 2024.01.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주요 미디어부터 타겟픽 등 애드테크 플랫폼까지 한 눈에 파악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상품을 세분화해 소개… 광고주∙대행사 마케팅 전략 구축에 기여
©메조미디어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국내 주요 디지털 미디어 및 다양한 광고 상품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을 공개했다.

30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은 메조미디어의 광고 집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자료다. 광고주와 대행사 마케터가 주요 디지털 매체들의 광고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목적에 따른 전략 수립을 위한 미디어 길잡이 역할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2020년 최초 공개된 이후 매년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변화에 맞춰 업데이트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를 전략 미디어, 애드테크 플랫폼, 방송 및 디지털 동영상, 버티컬 미디어로 분류했다. 미디어, 플랫폼 등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단 한 장으로 확인 및 비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전략 미디어는 지난해와 달리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상품을 더욱 세분화해 소개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검색 광고 유형 외에도 예약형, 경매형, 참여형, 앱 광고 유형으로 나눠져 있다. 각 매체별 활용도가 높은 광고 상품으로 구성돼 있어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테크 플랫폼은 지난해 리브랜딩한 모바일부터 CTV까지 아우르는 광고 플랫폼 '타겟픽'과 '타겟픽 비디오'가 업데이트됐다. 방송 및 디지털 동영상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며 광고 매체로써 주목받고 있는 CTV 매체로 '타겟픽 CTV' 등이 추가됐다. 버티컬 미디어는 간편 결제, 게임, 커머스, 멤버십, 여성∙육아, 웹툰∙엔터 등 30개 업종과 관련 있는 특화 미디어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자료에서는 타겟팅 문자광고, 은행, B2B 업종이 포함됐다.

메조미디어는 미디어, 마켓, 소비자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문 리포트와 업계 최신 동향을 제공하는 '인사이트엠(Insight M)'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마켓 리포트, 트렌드 리포트, 업종 리포트,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 등을 매년 발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은 메조미디어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