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말고 웜플레이스!… MINI 코리아, 2023 ESG 캠페인 대상
핫플레이스 말고 웜플레이스!… MINI 코리아, 2023 ESG 캠페인 대상
  • 유다정
  • 승인 2023.11.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주관 공익연계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소멸 위기의 '웜플레이스'의 매력 재조명, 사회적 관심 제고 
MINI 코리아의 '웜플레이스(Warm Place) 군위편' 캠페인 ⓒTBWA코리아
MINI 코리아의 '웜플레이스(Warm Place) 군위편' 캠페인. ⓒTBWA코리아

TBWA코리아가 제작한 MINI 코리아의 '웜플레이스(Warm Place) 군위편'이 '2023 ESG 캠페인 대상' 공익연계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8일 TBWA코리아에 따르면 2023 ESG 캠페인 대상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주관하며, 소비자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기업 및 공공기관 광고·PR, 소비자 참여형 ESG 캠페인, 사회문제 인식 제고·개선 캠페인, 공익연계마케팅, 지속가능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및 판매 등 5개 분야 ESG 활동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공익연계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MINI 코리아 웜플레이스 군위편은 다양성 존중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MINI의 브랜드 메시지 '빅 러브(BIG LOVE)'의 가치를 담은 캠페인이다.

북적이는 핫플레이스와 대비되는 느긋하고 따뜻한 '웜플레이스'의 매력을 재조명함으로써,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지역 방문 및 여행을 유도하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첫번째 대상 지역인 군위의 숨은 명소 10곳을 감성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미니를 타고 군위의 명소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시승 이벤트, 군위 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지역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방문을 유도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평가다.

TBWA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MINI는 빅 러브의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존중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을 강조하는 캠페인들을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