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해양환경 보전 주제로 사회공헌활동 'S.O.S 프로그램' 시상
이노션, 해양환경 보전 주제로 사회공헌활동 'S.O.S 프로그램' 시상
  • 유다정
  • 승인 2023.10.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S.O.S 프로그램 대상 수상팀 ⓒ이노션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S.O.S 프로그램 대상 수상팀 ⓒ이노션

이노션은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S.O.S(Social Problem Solver) 프로그램’ 시상식을 이용우 대표이사와 수상자 총 17개팀(참여인원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S.O.S 프로그램은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광고 회사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광고 경험기회와 장학금을 제공하고, 함께 참여하는 공공기관에게는 재능 기부 차원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이노션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S.O.S 프로그램은 '해양환경 보전'을 주제로 해양수산부와 함께했다.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 방안, 해양 쓰레기 저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방안 등 캠페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했다.

대상의 영예는 임나경(중앙대), 신동찬(고려대), 최현승(동국대) 학생팀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팀은 'SAVE_THE_MERMAID'이라는 콘셉트로 올바른 화장품 폐기를 도와주는 패키지를 기획해 해양 미세플라스틱인 화장품의 무분별한 폐기가 환경오염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해양오염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으로 화장품에 대한 문제를 도출하고 직접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브랜딩을 통해 상품화를 시도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12월부터 이노션에서 체험형 인턴십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이노션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 전문가들로부터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고 실질적인 광고 업무를 직접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상 2개팀은 김민영(동국대) 학생 외 3명, 박경빈(서경대) 외 3명 학생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민영 학생팀은 일상생활에서 해양보호를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고래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 캠페인 '우리 집 세탁기에 대왕고래가 산다'를 제안했다. 박경빈 학생팀은 올바른 세탁 문화 확산을 위한 '바다를 해(海)롭게' 캠페인을 기획해 호평을 받았다. 금상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 은상 4개팀에는 각각 200만원이 수여됐으며, 동상 10개팀에게도 각각 50만원이 돌아갔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캠페인을 주제로 13번째 진행된 S.O.S 프로그램에 크리에이티브한 대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이 과정을 통해 우수한 예비 마케터들을 육성하는 재능기부 CSR 활동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노션은 2011년 사회적기업 홍보를 시작으로 온실가스 저감(2015), 천기저귀 사용 장려(2016), 어린이 카시트 장착(2017), 자전거 안전모 착용(2018), 아동학대 예방(2019), 포스트 코로나19(2020), 스토킹 예방(2021), 탄소중립 이행(2022) 등을 주제로 정부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S.O.S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