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스페인 현지서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1위로 선정
이노션, 스페인 현지서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1위로 선정
  • 박소정
  • 승인 2023.06.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스페인법인, 현지 마케터들이 직접 참여한 대규모 리서치에서 광고주 만족도 1위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지역 전역에서 클라이언트 니즈에 맞는 다양한 캠페인 지속할 예정
이노션 스페인법인 임직원 단체사진. ⓒ이노션
이노션 스페인법인 임직원 단체사진. ⓒ이노션

이노션은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 스코펜(SCOPEN)이 실시한 대규모 리서치에서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Client Lead Agency)'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스코펜은 지난 1990년 설립 후 전세계 12개국에서 마케팅 리서치 및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는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실시한 이번 리서치에는 현지 마케터 약 1600여명이 직접 참여했으며, 5개 이상 광고주를 보유한 에이전시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역량, 글로벌 역량, 전략기획 역량, 가격 경쟁력, 디지털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총 55개 에이전시 중 이노션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부문은 광고주의 전반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며 새로운 역량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전시를 선정한다. 이노션은 약 87.5%의 긍정률(그러하다고 생각해 옳다고 인정한 비율)을 획득해 타 에이전시 평균인 30.4%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결과를 기록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최근 이노션이 스페인 현지에서 디지털 미디어, 웹·SNS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및 데이터 활용까지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제반 서비스를 내재화해 최상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노션 스페인법인은 지난해 말 스페인 최대 통신사 텔레포니카(Telefonica)의 금융 계열사인 폰디텔(Fonditel)과 ERP 등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규모 IT 회사 기업인 아엘리스(Aelis) 등의 신규 광고주를 영입하는 등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노션 서정훈 스페인법인장은 "스페인의 공신력 있는 대규모 리서치에서 의미 있는 순위를 기록해 기쁘다"며 "스페인은 물론 유럽지역 전역에서 기존 및 신규 클라이언트들의 니즈에 맞는 디지털 영역 중심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