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과 '맞손'… 동남아 비즈니스 강화
이노션,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과 '맞손'… 동남아 비즈니스 강화
  • 박소정
  • 승인 2023.05.3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시장 내 '리테일 & 경험공간 플랫폼 비즈니스' 추진 본격화
K-브랜드 및 콘텐츠 관심도 높은 태국 시장 내 클라이언트 사업 진출 돕는 교두보 역할
6월, 방콕 중심부 위치한 '시암 디스커버리' 쇼핑센터 내 K-콘텐츠 팝업 스토어 론칭
본격 '리테일 및 경험공간 플랫폼 비즈니스' 드라이브
이노션은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인 '시암 피왓(Siam Piwat)' 그룹과 동남아시아 시장 내 신규 비즈니스 창출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왼쪽) 및 시암 피왓 그룹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CEO 마유리 차이프롬프레이스(Mayuree Chaiprompraith). ⓒ이노션

이노션이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인 '시암 피왓(Siam Piwat)' 그룹과 동남아시아 시장 내 신규 비즈니스 창출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이번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글로벌 CEO 이용우 대표이사와 시암 피왓 그룹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CEO 마유리 차이프롬프레이스(Mayuree Chaiprompraith) 등 양사 최고 경영진이 참석해 크리에이티브 및 업무 역량 교류를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밸류체인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암 피왓 그룹은 태국 최대 규모의 리테일 그룹으로 시암 파라곤, 시암 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등 방콕의 번화가 지역 내 대형 백화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일 약 50만명, 연간 1억8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동아시아 최고의 복합 쇼핑몰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노션은 새롭게 리뉴얼을 준비하는 시암 피왓 그룹의 글로벌 관광 랜드마크 시암 파라곤, 시암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아이콘시암의 매장 및 팝업스토어, 이벤트, 콘텐츠 구성을 공동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위한 입점 브랜드 발굴 및 마케팅 협업 제안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노션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돕는 '플랫폼' 제공자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도로 국내 브랜드들에게 신흥 시장으로 평가받는 태국 마켓에서 K-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나아가 리테일 및 경험공간 플랫폼 비즈니스를 본격화해 글로벌 마케팅 밸류체인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노션은 지난해 8월부터 아세안 국가들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한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구축하고, 이노션 해외법인 네트워크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동남아 시장에서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이노션이 기획한 'K-라면 팝업 스토어' 등의 다양한 고객경험 프로젝트가 태국 시암 디스커버리 쇼핑센터에서 론칭 될 예정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태국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을 자랑하는 시암 피왓 그룹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시암 피왓의 프리미엄 소비자들에게 국내외 브랜드를 직접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한국과 태국의 문화 콘텐츠를 연결해 새로운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를 새롭게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