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를 대표할 젊은 여성 인재 21명 공개
칸 라이언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를 대표할 젊은 여성 인재 21명 공개
  • 김수경
  • 승인 2022.04.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BI, 여성 인재의 커리어와 리더십 육성하는 칸 라이언즈의 교육 프로그램
2020·2021 SIBI 참가자 15명에 올해 추가 6명 선정해 진행 예정
2022 칸 라이언즈, 6월 20~24일까지 프랑스 칸서 온·오프라인 페스티벌로 진행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의 최종 참가자 21명을 발표했다.

8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0·2021 SIBI 프로그램 참가자 15명에 올해 추가로 선정한 6명을 포함해 총 21명의 글로벌 여성 인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SIBI 프로그램 테마는 '나는 충분하다(I am enough)'이며 SIBI 참가자 21명은 올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참가해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와 숙박권, 워크숍, 업계 최고 수준의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FCB 인도의 스와티 바타차리아(Swati Bhattachary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마돈나 배저(Madonna Badger) 배저 & 윈터스(Badger & Winters) 창립자 겸 CCO가 올해 SIBI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올해 SIBI 프로그램 테마는 'I am enough(나는 충분하다)'이다.

스와티 바타차리아 CCO는 "여성은 영원한 모순 속에서 삶을 헤쳐나간다. 여성들은 무언가를 필요 이상으로 해내야만 자신이 행동하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너무 애쓰다가 길을 잃곤 한다"며 "더 늦기 전에 우리의 정당한 자리를 찾기 위해서 있는 그대로의 우리 모습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는 충분히 리드할 수 있고 충분히 실험적이며 충분히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Cannes Lions

2022년 SIBI에 선발된 6명은 아래와 같다. 

아나스타샤 시몬(Anastasia Simone) 홍콩, 레오버넷(Leo Burnett), 시니어 아트 디렉터(Senior Art Director)
사빈 스트롬스키(Sabine Stromsky) 영국, 에델만 UK(Edelman UK), 시니어 크리에이티브 아트 디렉터(Senior Creative Art Director)
솔레일 바덴홉(Soleil Badenhop) 필리핀, GIGIL,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Associate Creative Director)
스테파니 카주컴(Stephanie Cajucom), USA, 맥칸 월드그룹(McCann Worldgroup), VP 크리에이티브 디렉터(VP Creative Director)
수미타 마하라즈(Sumita Maharaj), 호주, Re Agency, 디자인 디렉터(Design Director)
테레사 버드 피노(Teresa Verde Pinho), 브라질, AKQA 상파울루(AKQA São Paulo), 크리에이티브

2020·2021 SIBI 참가자 15명은 다음과 같다.

앨리스 스틸(Allie Steel), 호주, DDB, 시니어 라이터(Senior Writer)
안드레아 오즈(Andrea Auz), 에콰도르, 페이퍼(Pape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니스 티(Denise Tee), 필리핀,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엘렌 프롬(Ellen Fromm), 네덜란드, AKQA 암스테르담, 시니어 카피라이터(Senior Copywriter)
지탄잘리 자이스왈(Geetanjali Jaiswal), 인도, McCann(맥칸), 시니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베에라 우스(Javiera Wuth), 칠레, 페드로 후안 y 디에고(Pedro Juan y Diego), 시니어 카피라이터
카로 고메즈(Karo Gómez), 멕시코, 미디어몽크스(Media.Monks), 소셜 미디어 스트래터지스트(Social Media Strategist)
로렌 페레이라(Lauren Ferreira), 미국, TBWA 미디어아츠랩(TBWA Media Arts Lab) 애플 담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치시아 로드리게스(Letícia Rodrigues), 브라질, FCB 브라질,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카 갈리노(Mica Gallino), 미국, 나이키(Nike),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네달 아흐메드(Nedal Ahmed), 일본, 와이든+케네디 도쿄(Wieden+Kennedy Tokyo), 시니어 라이터
레이첼 츄(Rachel Chew), 싱가포르, 오길비(Ogilvy),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사 게레로(Rosa Guerrero), 도미니카 공화국, MoM 마케팅 오브 마인즈(MoM Marketing of Minds), 크리에이티브 리더(Creative Leader)
테스키아 데악(Tescia Deák), 미국, TBWAChiatDa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지 워커(Susie Walker) 라이언즈(LIONS) 어워드&인사이트 부사장은 "SIBI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내에 존재하는 성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칸 라이언즈의 필수적인 대응법"이라며 "재능있는 21명의 여성 인재를 칸 라이언즈와 SIBI에 초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 SIBI은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을 넘어 유능한 글로벌 여성 인재를 지원하는 세계적인 움직임이 됐다"고 전했다.

SIBI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산업 전반에 걸쳐있는 성 불균형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론칭한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여성 인재가 참여했다. SIBI는 여성, 정체성 전환자(trans-identifying), 논바이너리(non-binary, 제 3의 성)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SIBI 출신 여성 인재들은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리더로 성장해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고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2022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