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한 여성 인재, 전세계서 모인다"…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2월 16일까지 접수
"크리에이티브한 여성 인재, 전세계서 모인다"…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2월 16일까지 접수
  • 김수경
  • 승인 2022.01.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BI, 여성 인재의 커리어와 리더십 육성하는 지원 프로그램
2020·2021 SIBI 참가자 15명에 올해 추가 5명 선정해 진행 예정
2022 칸 라이언즈, 6월 20~24일까지 프랑스 칸서 온·오프라인 페스티벌로 진행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이하 SIBI)'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28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글로벌 여성 인재를 지원하고 이들이 향후 훌륭한 시니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SIBI 프로그램 참가자 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마감은 오는 2월 16일까지다.

칸 라이언즈는 2020·2021 SIBI 프로그램 참가자 15명을 선정했으며 올해 추가로 5명을 선정해 총 20명의 글로벌 여성 인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SIBI 참가자들은 올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참가해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와 숙박권, 워크숍, 업계 최고 수준의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여성 인재가 SIBI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리더로 성장해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고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 SIBI 앰배서더는 FCB 인도의 스와티 바타차리아(Swati Bhattachary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마돈나 배저(Madonna Badger) 배저 & 윈터스(Badger & Winters) 창립자 겸 CCO가 맡는다.

바타차리아 CCO는 "SIBI의 핵심은 가장 훌륭한 여성들을 한 데 모아 그들이 자신의 커리어를 이끌고 더 성장시키고 주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또래 간 멘토십은 더 많은 것을 성취하기 위해 서로를 이끌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별은 우리의 일부일 뿐, 그것이 우리를 정의하는 것은 아니다. 여성들이 업계를 이끌 수 있고, 또 이끌어야만 한다"며 "이것이 SIBI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이유"라고 전했다.

수지 워커(Susie Walker) 라이언즈(LIONS) 어워드&인사이트 부사장은 "SIBI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산업 전반에 걸쳐있는 성 불균형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론칭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전세계에서 온 크리에이티브한 여성 인재들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Cannes Lions

새롭게 선발되는 5명의 인재와 함께 올해 SIBI 프로그램에 참여할 2020·2021 참가자 15명은 다음과 같다.

앨리스 스틸(Allie Steel), 호주, DDB, 시니어 라이터(Senior Writer)
안드레아 오즈(Andrea Auz), 에콰도르, 페이퍼(Pape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니스 티(Denise Tee), 필리핀,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엘렌 프롬(Ellen Fromm), 네덜란드, AKQA 암스테르담, 시니어 카피라이터(Senior Copywriter)
지탄잘리 자이스왈(Geetanjali Jaiswal), 인도, McCann(맥칸), 시니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베에라 우스(Javiera Wuth), 칠레, 페드로 후안 y 디에고(Pedro Juan y Diego), 시니어 카피라이터
카로 고메즈(Karo Gómez), 멕시코, 미디어몽크스(Media.Monks), 소셜 미디어 스트래터지스트(Social Media Strategist)
로렌 페레이라(Lauren Ferreira), 미국, TBWA 미디어아츠랩(TBWA Media Arts Lab) 애플 담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치시아 로드리게스(Letícia Rodrigues), 브라질, FCB 브라질,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카 갈리노(Mica Gallino), 미국, 나이키(Nike),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네달 아흐메드(Nedal Ahmed), 일본, 와이든+케네디 도쿄(Wieden+Kennedy Tokyo), 시니어 라이터
레이첼 츄(Rachel Chew), 싱가포르, 오길비(Ogilvy),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사 게레로(Rosa Guerrero), 도미니카 공화국, MoM 마케팅 오브 마인즈(MoM Marketing of Minds), 크리에이티브 리더(Creative Leader)
테스키아 데악(Tescia Deák), 미국, TBWAChiatDa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IBI 참가 접수는 여성, 정체성 전환자(trans-identifying), 논바이너리(non-binary, 제 3의 성)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3월 SIBI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2022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