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출, 전년 대비 93% 증가한 261억7100만 달러(한화 약 28조9974억원) 기록
월활동이용자(MAU)는 10% 늘어난 28억5000만 명
월활동이용자(MAU)는 10% 늘어난 28억5000만 명
페이스북이 2021년 1분기 글로벌 매출액 261억7100만 달러(한화 약 28조9974억원), 영업이익 113억8800만 달러(약 12조6179억원)를 기록했다.
29일 페이스북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93%,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04% 늘어났다.
매출액 상승은 광고 매출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6% 상승한 254억3900만 달러(약 28조1914억원)를 기록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광고당 평균 가격은 전년동기 대비 30% 인상, 광고 전달 건수 12% 증가하면서 실적성장을 견인했다"며 "최근 iOS 14.5 업데이트에 따른 역풍은 2분기부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올 3월 31일 기준 페이스북의 월활동이용자(MAU)는 28억5000만 명, 일활동이용자(DAU)은 18억8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각각 10%, 8% 증가했다.
현재 매월 약 34억5000명이 페이스북과 패밀리앱 서비스(인스타그램,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페이스북의 전세계 직원 수는 6만654명으로 전년 대비 26% 늘었다.
저작권자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