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함샤우트 글로벌,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 박소정
  • 승인 2024.03.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샤우트 글로벌

함샤우트 글로벌이 생성형 AI 기반 창작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소개하는 전문 인스타그램 채널을 '@hahmshoutg_ai_artist'를 개설했다.

20일 함샤우트 글로벌에 딷르면,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의 성장과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이 증가함에 따라 PR 및 마케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해당 채널을 마련했다.

이 채널은 단순 흥미를 넘어, 함샤우트 글로벌 직원들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생성한 창작물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함샤우트 글로벌의 전 직원은 지난해부터 100여개 이상의 생성형 AI를 실무에 직접 활용하고, 전문가를 초빙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자체 AI 활용 경진대회를 운영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제작한 비주얼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괄 소개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개설 2주 만에 약 5000명의 팔로워를 기록했다.

함샤우트 글로벌 관계자는 "생성형 AI로 창작 활동을 하는 해외 채널로부터 콘텐츠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그 영향력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사내 크리에이티브 제작 본부를 출범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영상을 기획·제작하고 있다. 한성자동차 '관리의 정석' 유튜브 시리즈, IBK기업은행 '돈다발' 유튜브 시리즈, 지누스 '즐거움이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 등 다수 기업의 소셜 및 영상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번 채널을 통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생성형 AI로 만든 창작물을 게시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영감을 대중들에게 지속 전할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는 AI 기반 창작자들과도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김재희 함샤우트 글로벌 대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만들어낸 창작물은 새로운 장르로 자리매김할 만큼 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크리에이티브 영역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움직임을 일으키고 있다"며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와 같은 변화의 최전선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창작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PR과 마케팅 분야에서 AI 기술을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자체 AI 연구소를 신설해 생성형 AI에 대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해당 업계 종사자들이 실무에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 정보를 담은 'PR&마케팅 생성형 AI 지형도 1.0'을 공개했다.

향후 업계 실무자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챗GPT 플러그인과 새로운 생성형 AI 기반 툴을 개발할 방침이다. AI 툴은 GPT스토어 및 오픈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해 PR과 마케팅 분야 실무자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해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본부에서 제작한 유튜브 영상 시리즈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챗GPT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올 상반기에는 다양한 생성형 AI 활용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유튜브 영상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