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오뚜기∙SPC삼립 등 F&B 기업 운영 대행 후 스마트스토어 월평균 매출 30% 증가"
스토어링크 "오뚜기∙SPC삼립 등 F&B 기업 운영 대행 후 스마트스토어 월평균 매출 30% 증가"
  • 유다정
  • 승인 2024.03.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대행 고객 3개월 이내 매출 30% 증대
데이터 분석 기반 충성 고객 확보 전략 유효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자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운영 및 광고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실적 개선 지표를 5일 발표했다. 오뚜기, SPC삼립 등 대형 기업을 포함한 F&B 브랜드의 성과가 돋보인다.

스토어링크에 따르면 스토어링크의 운영 대행 솔루션 활용 고객사는 3개월 이내 월평균 30%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얻었다. 오프라인 판매 역량을 효과적으로 온라인 시장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 만큼, F&B 기업의 경우 같은 기간 매출이 평균적으로 35%가량 개선되는 등 효율이 더욱 높았다.

대형 고객의 성공 사례도 주목된다. 오뚜기는 운영 대행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스마트스토어 월평균 매출액이 34% 이상 증가했다. 스토어링크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오뚜기의 신제품 출시 이벤트, 대규모 행사 및 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충성 고객을 대폭 늘리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회사에 따르면 SPC삼립의 경우 운영 대행 서비스를 1년여간 활용하고 있다. 운영 대행 시작 후 6개월 만에 스마트스토어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 SPC삼립은 스토어링크와 협업을 통해 삼립, 피그인더가든, 시티델리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광고 전략 도출부터, 매체 효율 극대화, 크리에이티브 개발, 집행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마케팅 전반의 효율을 높이는 '광고·마케팅 대행' 솔루션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 중인 스토어링크의 고객사는 3개월 이내 월평균 광고전환매출액이 50% 이상 증가했다.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이 최대 803%P까지 개선되며, 광고전환매출액 성장률이 395%에 이른 사례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F&B 고객사는 광고·마케팅 대행 부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솔루션을 활용 중인 식음료 기업들은 3개월 이내에 월평균 광고전환매출액이 80% 이상 증가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브랜드 및 제품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주요 마켓플레이스 중심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스토어링크는 고객이 실제적인 성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일평균 2억 건 이상의 국내외 오픈마켓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확보한 다층적인 인사이트를 토대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토어링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 내 스토어 운영 전략 도출부터, 프로모션 집행, 고객 관리 등 비즈니스 전 과정을 지원하는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