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광고협회,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발간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발간
  • 유다정
  • 승인 2024.01.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갈무리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갈무리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실무 중심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광고산업은 이론과 실무기술이 결합된 실용 학문적 성격이 강한 산업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인력양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최근 모든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광고 산업 역시 디지털 광고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전통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의 변화와 디지털 AD-Tech의 확장으로 광고 거래 및 집행 방식이 바뀌고 있다. 그러나 국내 대학 커리큘럼의 경우 전통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광고 중심으로 편재돼 있어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의 산·학 미스매칭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의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는 다양한 산·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변화에 상응하는 교육 학습자료를 학습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누리집 형태로 제작된 교재다.

이번에 발간한 디지털 광고 온라인 교재는 디지털 광고 업계 산학 전문가 30여 명이 참여한 초판본으로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광고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를 지속해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자료는 누구나 누리집에 접속해 무료로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교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 중소 광고 업체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교재 발간 뿐만 아니라 중소 광고 업체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재직자 과정 및 취업 준비과정 등 지난 1년간 각 2회씩 진행돼 총 130여명의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확대를 위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해당 교재를 통해 국내 광고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