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 英 APAC 인사이더 선정 '2023년 아태지역 최고 혁신 PR기업상' 수상
NPR, 英 APAC 인사이더 선정 '2023년 아태지역 최고 혁신 PR기업상' 수상
  • 유다정
  • 승인 2023.12.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인텔리전스 플랫폼·링크드인 B2B 마케팅 등 마테크 통한 글로벌 마케팅 성과 거둬
NPR 공동창업자 3인, 왼쪽부터 윤영준 대표이사, 박영석 수석이사, 장지명 이사. ⓒNPR
NPR 공동창업자 3인. 왼쪽부터 윤영준 대표이사, 박영석 수석이사, 장지명 이사. ⓒNPR

홍보회사 NPR은 영국 APAC 인사이더(Insider)에서 주최한 '2023 APAC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최고 혁신 PR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업평가 매체를 운영하는 APAC 인사이더는 매년 뛰어난 사업 성과를 거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APAC 비즈니스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본 어워드는 해당 기업의 성과를 토대로 유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해 발표한다.

NPR은 제너럴 모터스(GM), 파파이스, 클룩(Klook), 스카이스캐너, 트립닷컴, 홍콩아트센터 등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내 홍보마케팅 성과와 다양한 마테크 솔루션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가장 혁신적인 홍보대행사로 선정됐다.

'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수소산업 전시회 'H2 MEET', '칸 라이언즈 x 서울(Cannes Lions x Seoul)', '부산국제광고제(MAD Asia)', '부산원시아페스티벌(BOF)' 등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홍보마케팅, 경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기관들과 진행한 한국 홍보 프로젝트 등 입체적인 홍보 프로그램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PR
ⓒNPR

현재 NPR은 통합 마케팅·홍보 서비스 외에도 소셜인텔리전스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태거(Tagger)를 한국에 출시해 아모레퍼시픽, 딘트(Dint)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글로벌 소셜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SaaS 플랫폼인 태거를 활용하면 전 세계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고 자사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세분화해 검색할 수 있다. 2015년 미국에서 개발된 태거는 현재 전 세계 17개 지역에 기반을 두고 100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NPR이 공식사업자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NPR은 IT기반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들과 제휴해 링크드인 기반의 해외 온라인마케팅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B2B 영업의 목적으로 수출 혹은 사업파트너를 찾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적은 예산으로도 글로벌 전지역의 기업 내 의사결정권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으로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2025년까지 사업을 집행하는 수행기관 심사에서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재선정됐다.

윤영준 NPR 대표는 "단순히 수출을 해야 한다는 압박 보다는, 시장의 개념을 한국에서 글로벌로 전환하는 마인드의 혁신이 보다 중요하다"며 "국경과 지역을 초월할 수 있는 ICT 기반의 솔루션을 이용해 어느 기업이나 글로벌 진출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를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