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씨티, 글라스 그랑프리, 2018
에씨티, 글라스 그랑프리, 2018
  • 박소정
  • 승인 2019.03.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ASS Grand Prix Campaign 수상

Title: BLOOD NORMAL 블러드 노멀
Client: ESSITY
Product: LIBRESSE/BODYFORM
Entrant: AMVBBDO, LONDON

공감해 주면 부끄럽지 않다. 블러드 노멀. 

10대의 56%는 부모에게 생리에 대해 말하느니 차라리 학교폭력을 당하는 걸 택하겠다고 답했다.

'블러드 노멀'은 방송 금지에 대해 저항하는 방식으로 광고 사상 처음 생리혈을 보여줬다. 파란색 액체를 생리혈의 적색으로 바꾸고 생리통을 보여 주고, 생리 기간 성관계를 인정하며, 대화에 남성들을 포함시켰다. 장면마다 프랑스 디자이너인 드쉬(Dessu)와 생리 속옷이나 패드 모양의 해변용품을 담아 놓기도 했다. 

12살 소녀만화가 일상의 생리 관련 농담들을 쓰는그래픽 소설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