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old Lion
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18
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old Lion 수상
Title: TO THE LAST TREE STANDING 마지막 남은 나무 한 그루
Client: GREENPEACE POLAND
Product: SAVING THE Białowieża Forest
Entrant: Ogilvy Group POLAND, SHOOTME VISUAL ARTIST, AMP POLAND, SOUNDS GOOD / WARSAW
그린피스의 비아워비에자 숲 벌목 반대를 위한 캠페인이다. 폴란드 정부가 유럽에 마지막 남은 원시림인 비아워비에자 숲 벌목을 허용하자 환경 및 과학계에서는 반대했다. 그린피스는 마인그래프트 게임 공간에 숲을 1:1 축척으로 복제해 가상의 숲을 만들어 게임 커뮤니티에서 인지를 얻었다. 이후 한 그루만 남기고 나무를 제거해 나가자 게이머들은 반대청원에 가세했고, 결국 벌목이 중지됐다.
저작권자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