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올해 광고계를 빛낸 72개 수상작 선정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올해 광고계를 빛낸 72개 수상작 선정
  • 김보라
  • 승인 2022.11.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작 72개작, 광고는 재밌는 콘텐츠, 소비자 스스로 공유 및 캠페인 동참
광고계 최대 축제인 '한국광고대회'에서 시상식 개최… 12월2일, 더플라자호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22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72개 수상작이 선정됐다.

28일 한국광고총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29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4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해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에서 총 72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년도 보다 14% 늘어난 1088개작, 2800여 편이 출품됐고 출품회사도 30% 증가했다. 가장 많은 작품이 출품된 부문은 온라인영상(225개작), TV영상(189개작) 부문이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 온라인영상 : BGF리테일 CU '편의점 고인물' (BGF리테일, 플레이리스트)
△ TV영상, 인쇄, Craft : 삼성전자 비스포크, '비스포크 오리지널 시리즈' (제일기획, GUT)
△ 오디오 :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펜타클, INDIGO)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 환경재단 '씨낵(SEANACK)' (제일기획, 더숏(The Shot))
​​​​​​​△ OOH, 프로모션 :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하우스' (아이디엇, 시드)
​​​​​​​△ Creative Strategy : 하이트진로 테라 '테라 스푸너 캠페인' (차이커뮤니케이션, 원더월픽쳐스)
​​​​​​​△ 퍼포먼스 마케팅 : 코웨이 코디매칭 '코웨이 코디 DT 기반 잠재고객 및 온라인 접점 확대 퍼포먼스 마케팅'(LG CNS) 
​​​​​​​△ 소셜커뮤니케이션 : BGF리테일 CU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되다 CULTURE BY YOU' (KPR)​​​​​​​
​​​​​​​△ 브랜디드콘텐츠 : 보고플레이 초특가라이브쇼핑 VOGO 'VOGO×김범수' VOGO쉽다 캠페인
​​​​​​​△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 경찰청 '말 없는 112 신고, 똑똑'(제일기획, 전파상 프로덕션, 바운스크리에이티브, WINNING HABIT)

올해 수상작의 면면을 살펴보면, 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캠페인이 늘었다. 광고를 통해 전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에 소비자들은 공감하며 광고를 재미있는 콘텐츠처럼 공유하고, 나아가 스스로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거기에 기술력이 더해진 광고는 더욱 큰 효과를 보여줬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 광고계 최대 축제인 '한국광고대회 / 대한민국광고대상'(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광고대회'에서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외에도 광고산업 진흥에 힘쓴 유공광고인에 대한 정부포상식과 젊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Creators' Night' 행사도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