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글로벌 모바일 측정 파트너 '싱귤러'와 파트너십 
메조미디어, 글로벌 모바일 측정 파트너 '싱귤러'와 파트너십 
  • 유다정
  • 승인 2023.09.12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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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에이전시 최초로 글로벌 주요 MMP 6개사와 공식 파트너십
메조미디어와 싱귤러 CI ⓒ각 사
메조미디어와 싱귤러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각 사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싱귤러'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메조미디어는 글로벌 주요 모바일 측정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 MMP) 6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국내 최초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 됐다.

싱귤러는 전 세계 광고 파트너사들과 연동되어 웹과 앱 마케팅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나이키, 에어비앤비, 아마존, 쇼피파이,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EA 스포츠, 넷마블, 티몬, 및 홈앤쇼핑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싱귤러를 이용하고 있다.

싱귤러는 최근 화두 되고 있는 iOS의 스캔(SKAdNetwork), 마케팅 믹스 모델링(Marketing Mix Modeling, MMM), 크리에이티브 애널리틱스(Creative Analytics)와 같은 새로운 마케팅 측정 방법론을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인스톨 검증(Android Install Validation)이라는 기술력을 통해 광고 사기 및 가짜 앱을 판별할 수 있는 고차원의 프러드(fraud, 사기) 방지 시스템을 구축해 마케팅 비용 절감도 돕고 있다.

메조미디어는 싱귤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웹(web), 크로스디바이스(web to app), 온·오프라인 마케팅 성과 측정을 고도화해 다양한 경로의 고객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 연결하고 고객에 대한 단일 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최초로 싱귤러를 비롯해 앱스플라이어, 에어브릿지, 애드저스트, 디파이너리, 브랜치 등 글로벌 주요 MMP 6개 기업 모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메조미디어는 한층 더 강화된 모바일 어트리뷰션 역량으로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함과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권진희 메조미디어 퍼포먼스기획 팀장은 "앞으로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제공 중단이라는 중대한 사태에 대해 다양한 대책 마련은 필수적"이라며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보다 잘 측정하고 고객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싱귤러와 같은 전문적인 솔루션과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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