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PEACE POLAND  'To The Last Tree Standing', 2018 크리에이티브 데이터&소셜 인플루언서 골드
GREENPEACE POLAND  'To The Last Tree Standing', 2018 크리에이티브 데이터&소셜 인플루언서 골드
  • 박소정
  • 승인 2019.03.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old Lion

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18
Creative Data & Social Influencer Gold Lion 수상

Title: TO THE LAST TREE STANDING 마지막 남은 나무 한 그루
Client: GREENPEACE POLAND 
Product: SAVING THE Białowieża Forest
Entrant: Ogilvy Group POLAND, SHOOTME VISUAL ARTIST, AMP POLAND, SOUNDS GOOD / WARSAW

그린피스의 비아워비에자 숲 벌목 반대를 위한 캠페인이다. 폴란드 정부가 유럽에 마지막 남은 원시림인 비아워비에자 숲 벌목을 허용하자 환경 및 과학계에서는 반대했다. 그린피스는 마인그래프트 게임 공간에 숲을 1:1 축척으로 복제해 가상의 숲을 만들어 게임 커뮤니티에서 인지를 얻었다. 이후 한 그루만 남기고 나무를 제거해 나가자 게이머들은 반대청원에 가세했고, 결국 벌목이 중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