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엇 박은석·이승재, 2023 애드페스트 '영 로터스 워크숍'에 국가 대표로 출전

한국, 중국, 일본, 인도, 호주 등 17개국에서 총 34명의 젊은 광고인 참가 ​​​​​​​아이디엇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트디렉터 '영 로터스 워크숍' 출전

2023-03-03     김보라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광고인들이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FEST)의 '영 로터스 워크숍(Young Lotus Workshop)'에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3일 아이디엇에 따르면 이승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카피라이터)와 박은석 아트디렉터가 한 팀을 이뤄 '영 로터스 워크숍'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영 로터스 워크숍'은 애드페스트 광고제 개막에 앞서 개최되는 행사로 한국, 중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7개국에서 총 34명의 젊은 광고인이 참가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경쟁을 벌이는 행사다.

애드페스트에서 엄선한 크리에이티브 팀(아트디렉터 1인, 카피라이터 1인)이 24시간 내 주어진 과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해 발표하는 대회다. 각국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행사에 참여하는 인재들과 겨뤄야 하는 만큼 글로벌 무대에서 참가자의 능력을 펼치고 증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승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015년 아이디엇을 설립했으며 곰표, KB국민카드, 현대자동차, 롯데리아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내외 광고제에서 약 60여회 이상 수상하며 2019년 올해의 광고인에 선정된 이력이 있으며 아이디엇은 2021년 대한민국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랭킹 4위로 선정됐다.

박은석 아트 디렉터는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를 졸업했으며 입사 전 제주맥주, LG전자, 카카오페이, 웨이브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22년 아이디엇에 입사 했으며 플러그링크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 로터스 워크숍'에서 심사위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은 3월 25일 진행되는 영 로터스 워크숍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수여받게 된다.

올해 애드페스트 영 로터스 워크숍은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며, 애드패스트는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