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작 접수 시작… 10월 7일까지

9월 19일부터 19일 간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출품 시작

2022-09-19     김수경

국내 최고 권위와 영예를 자랑하는 2022대한민국광고대상이 19일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 따르면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온라인, OOH, 인쇄, 오디오 등 전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애드테크와 퍼포먼스, 데이터,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물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광고계 최대 축제다.

출품 대상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10월 7일까지 국내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이거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이 해당되며,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부문은 14개 일반부문 - TV영상, 온라인영상, 인쇄, 오디오, 공익광고, 퍼포먼스마케팅,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 커뮤니케이션디자인, OOH, Craft, Creative Strategy, 이노베이션, 프로모션과 2개 특별부문 - 해외집행광고, 정부〮공공단체광고이다.

올해는 Craft부문이 신설돼 인쇄, 영상 등의 광고물의 실행 단계에서 가장 돋보이게 만드는 아트워크(artwork)와 카피라이팅(copywriting)의 기술력과 완성도를 심사한다.

수상작은 각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약 70여편이다. 시상식은 12월 2일 열리는 2022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에서 출품시행요강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