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리더 27명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BBDO·하쿠호도·맥칸·웨버샌드윅·FCB·제일 등

제일기획, BBDO, 하쿠호도 등 아·태 지역 전문가 총출동 스파이크스 아시아, 9월 25~27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서 열려

2019-07-10     김수경
스파이크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첫번째 연사 라인업을 발표했다.

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에 따르면 조영민 제일기획 ECD를 포함해 27명의 APAC 지역 리더들이 연사로 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는 제일기획과 BBDO, 하쿠호도, 맥칸월드그룹, 웨버샌드윅, FCB 등 세계적인 광고대행사와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올해 연사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 데비 아타미미(Davi Attamimi) 하쿠호도 네트워크 인도네시아 전략 부문 전무이사
△ 비하 바크시(Vibha Bakshi) 명예박사 겸 디렉터&프로듀서(Honorary Doctorate and national award-winning Director & Producer)
△ 자야티 바수(Jayati Basu) 닐슨 싱가포르 디렉터
△ 조영민 제일월드와이드 ECD
△ 소날 다브랄(Sonal Dabral) 오길비(Ogilvy) 인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겸 부회장 
△ 마크 도란(Mark Doran) 라피드 럭비(Rapid Rugby)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 루실 에시(Lucille Essey) 잭몰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 중국 ECD
△ 데이비드 게레로(David Guerrero) BBDO 크리에이티브 의장
△ 크리스 거니(Chris Gurney) ADK CCO
△ 고로 호카리(Goro Hokari) 하쿠호도 인스티튜트 오브 라이프&리빙 ASEAN 

스파이크스

△ 시나 젱(Sheena Jeng) 맥칸 월드그룹 차이나(McCann Worldgroup Chine) CCO
△ 라하트 카푸르(Rahat Kapur) 아이리스 월드와이드(Iris Worldwide) 라피드 럭비 아시아 연합 이사(Associate Director, Rapid Rugby Lead - Asia) 
△ 제롬 루이스(Jerome Louis) 도요타 자동차 아시아퍼시픽(Toyota Motor Asia Pacific) 제너럴 매니저(General magager) 
△ 엠마누엘 제임스 망가하스(Emmanuel James Mangahas) 하쿠호도 그룹 베트남 디지털 디렉터 
△ 루크 네이선스(Luke Nathans) 아이리스 월드와이드 아시아퍼시픽 지역 CEO
△ 로날드 응(Ronald Ng) 아이소바(Isobar) 글로벌 CCO 
△ 조슈아 오카다(Joshua Okada) ADK 지역 비즈니스 디렉터 
△ 마이클 피치(Michael Peachey) 세일즈포스(Salesforce) 아시아퍼시픽 마케팅 수석부사장 
△ 발레리 핀토(Valerie Pinto)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인도 CEO 
△ 아자르 샤(Azhar Shah) 웨이브메이커(Wavemaker) 플러스 차이나 매니징 디렉터 

스파이크스

△ 마이클 시(Michael Shi) 벨트마이스터 오토모빌(Weltmeister Automobile) 최고 브랜딩 책임자(Chief Branding Officer) 
△ 레비 슬라빈(Levi Slavin) 콜렌소(Colenso) BBDO CCO 
△ 웨이 숭 토(Wei Soong Toh) 싱가포르 패럴림픽 수영선수(Para Swimmer) 
△ 사토시 츠지모토(Satoshi Tsujimoto) 닐슨(Nielsen) 싱가포르 디렉터 겸 신경과학자(Neuroscientist)
△ 닉 우드(Nick Wood) 신 뮤직(Syn Music) CEO 
△ 스티브 쉬(Steve Xue) FCB 최고 전략 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 
△ 리나 자오(Linna Zhao) 웨이브메이커 중국 인사이트(Insights) 책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빠르게 진화하는 아태 지역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성장을 반영해 올해 테마를 '아시아 라이징(Aisa Rising)'으로 정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유효성(Effectiveness), 혁신(Innovation), 경험(Experience), 도달(Reach)  등 5개의 콘텐츠 트랙을 중심으로 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올해부터 탱그램 어워즈(Tangram Awards)와 함께 공동으로 일정을 진행하며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