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칸 라이언즈 2019, 27명의 심사위원장 발표 염빌 제일기획 CD, '닷' 프로젝트 이끈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

2019-01-09     김수경
염빌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심사위원장을 선정했다. 

한국에서는 염빌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염빌 CD는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로 세계 최초의 점자 스마트워치인 '닷(Dot)'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이노베이션(Innovation),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염빌 CD는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염빌 CD는 국제 광고제 수상 실적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 받아 2017년 부터 2018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톱 100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으며 2017년 제일기획으로 자리를 옮겼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크래프트(Craf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굿(Good), 헬스(Health), 임팩트(Impa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리치(Reach) 등 총 9개의 트랙(track), 총 27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인다. 각 부문 심사위원은 다음주께 발표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칸 라이언즈에서의 수상은 창조적인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들은 한 해 최고의 창조적 결과물을 가려내고 창의력의 미래를 발견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 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명단

 

△Communication Track

Film Lions - Margaret Johnson, Chief Creative Officer,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USA 

Radio & Audio Lions - Jose Miguel Sokoloff, Global President, MullenLowe Group Creative Council & Chief Creative Officer, MullenLowe Group UK, MullenLowe Group, Global

Outdoor Lions - John Patroulis, Worldwide Chief Creative Officer, Grey, Global

Print & Publishing Lions - Olivier Altmann, Co-Founder, CEO & Chief Creative Officer, Altmann + Pacreau, France 

Design Lions - Richard Ting, Global Chief Experience Officer & US Chief Creative Officer, R/GA, Global

Mobile Lions - Ari Weiss,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North America 

Titanium Lions - David Lubars, Chief Creative Officer Worldwide, Chairman North America, BBDO, Global 

 

△Craft Track 

Industry Craft Lions - Trevor Robinson OBE, Founder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Quiet Storm, UK 

Digital Craft Lions - Rei Inamoto, Founding Partner, Inamoto & Co, USA 

Film Craft Lions - Rebecca Skinner, Managing Director / Executive Producer, Superprime Films, USA 

 

△Entertainment Track 

Entertainment Lions - Scott Donaton, Global Chief Creative & Content Officer, Digitas,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Paulette Long OBE, Music Consultant / Board Director, Paulette Long, UK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 Steve Stoute, Founder & CEO, Translation Enterprises, USA 

 

△Experience Track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 Jaime Mandelbaum, Chief Creative Officer, VMLY&R, Europe 

Creative eCommerce Lions - Daniel Bonner,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Wunderman, Global 

 

△Good Track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 David Droga, Founder and Creative Chairman, Droga5, Global

Glass: The Lion for Change - Jaime Robinson, Chief Creative Officer, Joan Creative, Global 

 

△Health Track

Pharma Lions - Robin Shapiro, Global President, TBWA\WorldHealth, Global 

Health & Wellness Lions - Shaheed Peer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Publicis LifeBrands, Publicis Resolute and Real Science, Global 

 

△Impact Track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 John Seifert, Worldwide Chief Executive, Ogilvy, Global 

 

△Innovation Track 

Innovation Lions - Bill Yom, Global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South Korea 

 

△Reach Track

Creative Data Lions - Yasuharu Sasaki, Head of Digital Creative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Social & Influencer Lions - PJ Pereira, Co-founder & Creative Chairman, Pereira O'Dell, Global 

PR Lions - Michelle Hutton, Managing Director, Global Clients, Edelman, Global 

Direct Lions - Nicky Bullard, Chairwoman & Chief Creative Officer, MRM McCann, UK

Media Lions - Karen Blackett OBE, WPP UK Country Manager & MediaCom Chairwoman UK & Ireland, WPP, UK 

Creative Strategy Lions - Tracey Follows, Founder, Futuremade, 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