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뉴주와 효과적인 게임 타이틀 출시를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 백서 공개
틱톡, 뉴주와 효과적인 게임 타이틀 출시를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 백서 공개
  • 김보라
  • 승인 2023.11.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와 커뮤니티의 힘 활용한 게임 성공 비전 제시
​​​​​​​틱톡, 게임 콘텐츠의 영향력 및 게임 발견 엔진이자 허브로서의 역할 강조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 ⓒ틱톡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 ⓒ틱톡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게임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게임 산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공개했다. 

23일 틱톡에 따르면 이번 백서를 통해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주에 따르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게임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PC 및 콘솔 시장은 2023년 기준 95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 대비, 게임 커뮤니티의 관심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본 백서는 경쟁이 치열한 PC 및 콘솔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백서에 따르면 장기적 참여를 이끄는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적 관련성 강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통한 팬덤 강화 등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틱톡은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리셔가 틱톡에서 게임을 문화적 현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틱톡의 광고 솔루션 제품군을 활용하면 게임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노출되어 참여 및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틱톡의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하에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이는 틱톡 커뮤니티 내에서 문화적 관련성의 핵심인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트렌드를 이끌 수 있어 효과적이다. 틱톡 크리에이티브 익스체인지 및 틱톡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면 진정성 있고 문화적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APAC 게이밍 총괄 마얀 코틀러(Maayan Kotler)는 "틱톡에서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화했으며, 틱톡을 이용하는 게이머 중 55%는 매일 게임을 하고 81%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아우르는 풍부한 게임 문화와 커뮤니티를 보유한 틱톡은 영향력 있는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틱톡과 뉴주가 함께 발간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 백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