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코리아, 트레저데이터 CDP내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론칭
ADA코리아, 트레저데이터 CDP내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론칭
  • 김보라
  • 승인 2023.09.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CDP 솔루션 중 최초로, 트레저데이터 CDP와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개발 완료
트레저데이터CDP와 카카오 모먼트를 활용한 고도화된 퍼포먼스 광고 운영 가능
ⓒADA코리아

지난 5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기업인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 한국지사와 전략적 합병을 단행한 ADA코리아는 글로벌 CDP 솔루션 중 최초로 트레저데이터 CDP와 연동된 카카오 모먼트 광고 커넥터 개발을 완료해 베타 론칭했다고 5일 발표했다.

ADA코리아에 따르면 이 새로운 커넥터는 카카오 플랫폼 내에서 광고 집행 및 플러스 친구 채널,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카카오 모먼트'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트레저데이터 CDP 고객사들은 개인화 및 자동화된 광고 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론칭은 CDP기반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과 정밀 타기팅(targeting)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광고주들에게는 트레저데이터 CDP의 고급 분석 능력과 카카오 모먼트의 넓은 광고 네트워크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커넥터 개발은 대형 광고주를 비롯한 극내외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들의 강력한 요청에 힘입어 진행됐으며 트레저데이터 고객사인 (주)한국존슨앤존슨비전이 최초로 이 커넥터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ADA코리아의 고영혁 대표이사는 "고객경험 향상을 통해 성과를 내는 것이 필수인 새로운 디지털 광고 시대에는 단편적인 세그먼트 기반의 광고 운영이 아닌, 여러 접점에서의 고객의 여정과 상호작용을 제대로 고려한 세그먼트 타기팅과 개인화 광고의 자동화가 중요하다"며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가 탑재된 트레저데이터 CDP는 광고주 및 고객사들에게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줄 수 있는 자동화된 광고 운영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명실상부한 한국의 CDP 리더로서, 한국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CDP 기능 및 이를 활용한 CDP 운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