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코리아,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서 골드상 포함 총 12개상 수상
서비스플랜 코리아,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서 골드상 포함 총 12개상 수상
  • 김보라
  • 승인 2023.08.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유럽 최대 독립 광고 회사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에서 골드상 포함 총 12개의 상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Design, SDGs, Interactive, Innovation 부문에서 금상 5개, Direct, PIVOT, PR 부문에서 은상 4개, Brand Experience 부문 동상1개 그리고 Mobile 과 Brand Experience 부문 크리스털상 2개로 총 12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23 칸 라이언즈(Cannes Lions)를 비롯해 뉴욕페스티벌 , ADC 어워즈 등 올해 개최된 글로벌 주요 광고제에서 연일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애드페스트(ADFEST)와 The One CLUB에서 아시아지역 최고의 독립 에이전시 랭킹 1위에 올랐다.

수상작은 스타트업 닷의 브랜드 캠페인 'Dot Pad, The First Smart Tactile Graphics Display' 로 Dot Pad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인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2015년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해왔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담당하는 최아름 총괄은 "닷패드와 닷의 AI 이미지 엔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닷에서는 시각장애인 분들이 수학과 과학, 게임, 미술, 디자인 등의 분야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창의적인 시도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부산국제광고제에서 큰 상을 받게 돼 의미가 크다. 애드패스트에 이어 부산국제광고제에서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출품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수상하는 전례없는 성과를 낳았다"며 "자사만의 크리에이티브 저력과 글로벌 인프라로 국내 및 해외 커뮤니케이션에서 다양한 기업들의 브랜딩과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그룹은 전 세계 22개 지사, 5000명의 직원을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 광고 회사로서 2022년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NYF), 런던 국제광고제(LIA) 등에서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하이트진로, SK 하이닉스 북미, SK텔레콤, 현대오일뱅크, 드롱기, 칼 자이스 등 대형 브랜드들의 연간 TV, 디지털 광고 및 매체 대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의 글로벌 디지털 광고커뮤니케이션을 수주 및 담당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Gen Z 들에게 선풍적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 브랜드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