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신 '비타민D'를 담다… 태양의 힘을 빌린 미닛메이드의 옥외광고
광고 대신 '비타민D'를 담다… 태양의 힘을 빌린 미닛메이드의 옥외광고
  • 김수경
  • 승인 2023.05.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부족한 햇빛, 옥외광고판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
태양의 선물인 비타민D와 미닛메이드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D 연결시키는 크리에이티브 선봬
VMLY&R 대행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광고 대신 태양이 선사하는 비타민D를 가득 담은 옥외광고가 등장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Coca-Cola)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Minute Maid)는 최근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태양의 힘을 빌린 옥외광고판 캠페인을 공개했다.

미닛메이드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 절반 가량은 모두 도시에 살고 있으며, 대부분은 고층 빌딩과 콘크리트 벽 때문에 햇빛이 주는 자연적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미닛메이드는 모든 사람들이 브랜드 슬로건인 '생명으로 가득 찬(filled with life)' 느낌을 받으며 태양이 선사하는 따뜻한 빛을 쬘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것.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의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에 태양 빛을 되돌려 줄 수 있는 3개의 아이디어가 담겨 있다.

먼저, 아파트 옥상과 빈 벽에 반사판으로 된 옥외광고를 설치해 낮 동안 반사된 햇빛이 인근의 어두운 실내를 밝게 비출 수 있도록 했다.

광고판 가운데가 텅 비어있는 오픈 형식으로 된 두번째 광고판은 사람들의 시야를 가리는 대신 광고판을 통해 태양이 선사하는 비타민D를 모든 사람들이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미닛메이드 옥외광고 캠페인. ⓒMinute Maid

마지막 세번째 광고는 햇빛을 쬐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버스 정류장에 있는 옥외광고판을 개조했다. 미닛메이드는 승객들이 햇빛을 쬐면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버스 정류장 벽 밖에 광고와 함께 간이 의자를 마련했다.

미닛메이드는 옥외광고를 통해 태양의 선물인 비타민D를 고객들에게 선사하는 동시에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된 미닛메이드 제품을 홍보하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선보였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데시리 페라리(Desiree Ferrari) 쇼퍼 앤드 소비자 콘텐트 부문 글로벌 이사는 "생명의 근원인 태양이 주는 혜택을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닛메이드의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인 'filled with life'를 실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VMLY&R의 라파엘 피탄기(Rafael Pitanguy)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는 "이번 광고는 오디언스와 브랜드를 진정성있게 연결하고, 햇빛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사람들은 미닛메이드의 최신 광고를 보는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느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