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2023,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인재 16인 선정
칸 라이언즈 2023,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인재 16인 선정
  • 김수경
  • 승인 2023.04.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e It Be It, 여성 인재의 커리어와 리더십 육성하는 칸 라이언즈의 교육 프로그램
올해 최초로 과테말라, 노르웨이, 대만 출신 인재 포함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칸 라이언즈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에 참여할 16명의 글로벌 인재를 발표했다.

25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See It Be It'에는 14개국에서 온 16명의 여성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며 과테말라와 노르웨이, 대만 출신의 인재들이 사상 처음으로 포함됐다.

'See It Be It' 참가자들은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버라이즌(Verizon)과 칸 라이언즈가 협력해 선보이는 독특한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와 숙박권, 워크숍, 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리더들의 멘토링 등이 독점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See It Be It'에 참여한 '졸업생 지도자(Alumni Tutor)'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새로운 참가자들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지난해 'See It Be It'에 참가한 스테프 카주컴(Steph Cajucom) 트랜스레이션(Translatio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가 올해 '졸업생 지도자'로 임명됐다. 스테프 카주컴은 'See It Be It'의 홍보대사인 마돈나 배저(Madonna Badger)와 긴밀히 협력해 'See It Be It' 참가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See It Be It' 의장 겸 홍보대사 마돈나 배저. ⓒCannes Lions

마돈나 배저 배저 에이전시(BADGER AGENCY)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6년 간 See It Be It의 의장으로 활동할 수 있어 기쁘고, 올해 16명의 새로운 여성 인재를 만날 수 있게 돼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전세계 차세대 여성 리더들이 역경과 고난에 맞선 이야기로부터 영감을 얻곤 한다"며 "이를 통해 See It Be It 프로그램이 어떻게 여성들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남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간 성별 격차 문제에 맞서도록 했는지를 볼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올해 'See It Be It'의 주제인 'Know your power(당신이 가진 힘을 깨달아라)'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업계 여성들은 자신이 가진 힘을 알고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힘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See It Be It 참가자들은 더욱 그러하다. 다양한 형태로 크리에이티비티에 헌신하는 여성 크리에이터들은 모두에게 큰 영감을 주고 용기를 북돋아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2023년 'See It Be It'에 선정된 차세대 여성 리더 16인. ⓒCannes Lions

2023년도 'See It Be It'에 선발된 16인은 아래와 같다.

안젤라 파체코(Ángela Pacheco), Creative Director, El Ruso de Rocky, Spain, Europe(스페인)
아라 킴(Arah Kim), Creative Director, The Juju, Mexico, North America(멕시코)
버니스 차오(Bernice Chao), Head of Integrated Creative, Zambezi, USA, North America(미국)
비나이퍼 둘라니(Binaifer Dulani), Creative and Founding Member, Talented, India, Asia(인도)
Çağla Büyükkoç Sütlüoğlu, Founder & CEO, Walrus Creative Works,Turkey, Europe(터키)
다니엘라 발레라(Daniela Varela), Creative Director, TBWA\Chiat Day New York, USA, North America(미국)
이소사 오사지에데(Esosa Osagiede), Deputy Creative Director, Leo Burnett Lagos, Nigeria, Africa(나이지리아)
헬로이사 리베이로(Heloísa Ribeiro), Creative Director, FCB, Brazil, South America(브라질)
후에이 인 웡(Huei Yin Wong), Senior Art Director, Clemenger BBDO, Australia, Oceania(호주)
후마 모빈(Huma Mobin), Co-founder & Creative Director, Contentory Inc., Pakistan, Asia(파키스탄)
로렌 미첼(Lauren Mitchell), Creative Lead - Art Director, King James Group - Part of Accenture Song, South Africa, Africa(남아프리카공화국)
렉스 리말란테(Lex Remalante), Global Art Director, The Barn at Arla Foods, Denmark, Europe(덴마크)
사브리나 헨리(Sabrina Henry), Creative Director, DDB Centro, Guatemala, South America(과테말라)
사라 올리커(Sarah Olicker), Senior Creative, Mojo Supermarket, USA, North America(미국)
솔린 샐(Sollin Sæle), Senior Creative, Accenture Song, Norway, Europe(노르웨이)
텅 왕(Tung Wang), Senior Copywriter, TBWA\Media Arts Lab, Taiwan, Asia(대만)

(유럽 4명, 북미 4명, 아시아 3명, 아프리카 2명, 남미 2명, 오세아니아 1명)

칸 라이언즈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 ⓒCannes Lions

사이먼 쿡(Simon Cook) LIONS CEO는 "See It Be It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내에 존재하는 성비 불균형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See It Be It 출신 여성 인재들은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리더로 성장해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하고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그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ee It Be It'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반에 걸쳐있는 리더들의 성 불균형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칸 라이언즈가 지난 2014년 론칭한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120명의 여성 인재가 참여했다. SIBI는 여성, 정체성 전환자(trans-identifying), 논바이너리(non-binary, 제 3의 성)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이와 관련한 사항은 칸 라이언즈 공식 이메일(seeitbeit@canneslions.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