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 아모레퍼시픽그룹에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공급
NPR, 아모레퍼시픽그룹에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공급
  • 박소정
  • 승인 2023.03.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85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분석 데이터 제공
국가별, 인종별 최적의 인플루언서 검색 및 분석 가능
​​​​​​​활동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캠페인 운영까지 통합 관리
ⓒNPR

홍보회사 NPR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 다양한 산하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기반 해외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NPR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제공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은 지난해부터 NPR에서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기반의 ‘태거(Tagger)' 플랫폼으로, NPR은 지난해 초 해당 서비스를 한국에 론칭한 후 대기업 및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활용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 세계 850만명(2023년 3월 기준)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소셜미디어(SNS) 데이터를 분석해 자사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세분화해 검색할 수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글로벌 소셜 플랫폼과 연동되는 태거의 분석기술을 활용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해당 인플루언서의 성장률, 팔로워 및 오디언스 분석, 캠페인 집행 시 예상 비용 및 효과, 특정 플랫폼의 참여율 등 세부적인 사항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본인의 특성은 물론 인플루언서 팔로워들의 거주 지역, 인종 등의 특성에 따른 분류와 플랫폼 종류별 구독자 및 팔로워 수를 10억 명부터 5000명까지 범위를 설정해 검색할 수 있다.

선택한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를 정밀 분석해 진위 여부(Authentic)를 검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백분율로 제공되는 인플루언서의 진정성 지표는 퍼센트(%)로 표시돼 검증이 어려운 해외 지역 인플루언서의 미디어 효과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 도움을 준다.

검색 및 분석 기능 외에도 선택한 인플루언서 섭외, 콘텐츠 협의, 계약, 비용 지급 등 해외에 위치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 필요한 일체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캠페인 관리 기능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해외의 인플루언서들과 별도의 이메일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소통하며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자동화된 메시지 발송 및 관리 기능 등 캠페인 초기부터 완료까지 간편하게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인플루언서와 자사의 브랜드 리뷰 등 캠페인 콘텐츠를 운영하기 위해 소요되는 예상 비용과 이에 따른 예상효과도 솔루션을 통해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EMV(미디어밸류, Earned Media Value)로 표현되는 해당 지표를 통해 사전에 캠페인 효과를 예측해 볼 수도 있고, 사후 효율성에 대한 세부 분석도 가능하다.

오가닉(Organic, 자체 콘텐츠)과 스폰서(Sponsored, 협찬 콘텐츠) 등의 콘텐츠 분석 기능을 통해 해당 인플루언서의 캠페인 활동을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시그널(Signal)'이라는 심층 분석기능을 활용해 경쟁사 등 특정 브랜드가 펼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번 솔루션 공급을 통해 NPR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 라네즈,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헤라, 이니스프리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준 NPR 대표는 "커뮤니티 형태로 블로거를 모집해 협찬 마케팅을 집행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과 달리, 북미나 유럽 등 글로벌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첨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 주요한 마케팅 툴로 자리매김했다"며 "태거는 좀더 정교한 예측과 분석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및 매출 증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태거(Tagger)는 '태거미디어'에서 2015년 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 버전으로 전 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글로벌 광고∙마케팅 회사들은 물론 화장품, IT, 유통, 미디어,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전 세계 17개 지역에 공급망을 두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NPR이 독점사업자로 해당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850만 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 분석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분석 대상 인플루언서는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