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코리아, 애드페스트 2023서 그랑프리 수상  
서비스플랜 코리아, 애드페스트 2023서 그랑프리 수상  
  • 김보라
  • 승인 2023.03.2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패드 캠페인. ⓒ서비스플랜 코리아

유럽 최대 독립 광고 회사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ADFEST) 2023'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7일 서비스플랜 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Covid-19)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애드페스트 2023 시상식에서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그랑프리, 브랜드 익스페리언스(Brand Experience) 부문 실버상,  디자인(Design) 부문 실버상, 이노베이션(Innovation)부문 이노바 로터스(Inova Lotus)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별로 수상 실적이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하는 특별상 부문에서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로 아태지역 광고 회사 중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스타트업 닷의 브랜드 캠페인 'Dot Pad, The First Smart Tactile Graphics Display'로 Dot Pad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 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인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2015년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해왔고, 이번 애드페스트에 출품하여 그 창의적 마케팅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닷 패드는 84% 이상의 정보가 시각적인 시대에 시각 장애인들도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해 복잡한 이미지, 방정식, 수학 연산 등을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로 구현해 시각 장애인들의 교육 및 업무 편의성의 질을 높이고 게임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등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게임 체인저 제품이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총괄하는 최아름 디렉터는 "닷패드와 닷의 AI 이미지 엔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시각장애인 분들이 수학과 과학, 예술, 게임, 미술, 디자인 등 분야에서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창의적인 시도를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2023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이어, 애드페스트에서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애드페스트는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올해 처음 도전한 광고제인데 출품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수상하는 전례없는 성과를 낳았다. 우리만의 크리에이티브 저력과 글로벌 인적·물적 자원으로 대기업들의 해외 시장확대를 돕고, 국내에서는 시장 선도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발주자 브랜드들의 매출 신장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서비스플랜은 지난 3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도 헬스케어부문 브론즈상, 디자인 및 모바일 부문 각 실버상을 수상했다.

서비스플랜 그룹은 전 세계 22개 지사, 5000명의 직원을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 광고 회사로서 2022년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NYF), 런던 국제광고제(LIA) 등에서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SK 하이닉스 북미, 하이트진로, SK텔레콤, 드롱기, 현대오일뱅크 등 대형 브랜드들의 연간 TV, 디지털 광고 및 매체 대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삼양식품의 불닭 글로벌 광고캠페인 및 디지털 어카운트를 수주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 브랜드의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