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브,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인기 차트 1위
메타브,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인기 차트 1위
  • 박소정
  • 승인 2023.03.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가입자수 70%는 MZ세대, 템플릿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 수 10만개 달성
​​​​​​​누구나 자신의 템플릿을 창작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 목표
ⓒ소프트스피어

소프트스피어의 인터랙티브 웹 플랫폼 메타브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메타브는 유형테스트, 온라인 방탈출, 온라인 전시,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웹 플랫폼이다.

메타브 내 '템플릿'은 나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주요한 기능이다. 최근 공개한 이상형 모의고사 템플릿이 일주일만에 400만 플레이를 돌파하며 Z세대를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아 앱 다운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메타브는 지난해 4월 론칭한 이후 8개월만에 누적 1000만 콘텐츠 조회를 돌파했다. 전체 가입자 수의 70%는 MZ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까지 템플릿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 수는 10만개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사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Z세대 중심으로 자발적인 확산이 이뤄지는 만큼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임하은 소프트스피어 대표는 "메타브의 템플릿은 글-이미지-영상 콘텐츠와 달리 직접 참여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만이 할 수 있는 재미를 많은 사람들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코딩 대중화 시대로 누구나 자신의 템플릿을 창작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