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박보검과 함께 한 신규 TV CF 1000만 뷰 6년 연속 달성
에이스침대, 박보검과 함께 한 신규 TV CF 1000만 뷰 6년 연속 달성
  • 김보라
  • 승인 2023.02.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TVC 론칭 24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 달성
역대 최단 기간 1000만 뷰 달성, 지난 최단 기간(30일)의 기록 갱신
6년 연속 진행된 '좋은 잠 캠페인' 시리즈 소재 모두 1000만 뷰 돌파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의 2023년 상반기 신규 TVCF 광고가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7일 오리콤에 따르면 이번 좋은 잠 캠페인 광고의 기록은 시즌 3의 두 번째 영상인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 군 복무 이후 돌아온 박보검의 효과를 톡톡히 본 첫 번째 영상의 1000만 조회수 달성(30일)보다 더욱 단기간 내에 해당 기록을(24일) 세웠기 때문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광고는 박보검의 색다른 일상을 유려한 영상미로 표현했다. 디테일한 연출과 자연스러운 연기가 어우러져 완성도 있는 캠페인이 되었다는 것이 주된 평이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에는 이번 캠페인만의 특별한 포인트들이 큰 역할을 했다. 먼저, 열정을 가지고 밤을 새서 공부하는 '아침사과' 편에서는 안경을 착용한 박보검의 모습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평소 보지 못했던 스타의 모습에 대해 참신함을 느꼈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소중한 연인과 밤새워 통화하는 '초콜릿' 편 또한 큰 호응을 얻었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연인의 일상적인 단면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시청자들로 하여금 공감을 이끌어냈다. 평소 좋아하던 스타의 달달한 새벽이 마치 영화나 드라마처럼 묘사돼 시각적 즐거움과 여운을 줬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전문가들도 평론에서 "따뜻하면서 차분한 분위기의 색감과 좋은 잠이라는 단어의 이미지가 잘 맞는다"면서 영상의 연출과 캠페인 메시지의 절묘한 조합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좋은 잠'을 '꺼내 먹는다'라는 개념과 연결시키고 이를 히트곡과 연결 짓는 발상이 신선하다는 의견이다. 이번 광고에서는 음원 발매 당시부터 꾸준히 대중들에게 사랑받아온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를 배경 음악(BGM)으로 활용했다. '힘들 때 이 노래를 꺼내 먹어요'라는 가사가 해야 할 일을 할 때 미리 쌓아둔 좋은 잠을 꺼내 먹는 것이 힘이 된다는 캠페인의 메시지와 어우러져 큰 시너지를 냈다.

에이스침대는 '좋은 잠 캠페인'을 통해 좋은 잠이 주는 삶의 활력에 대해 꾸준히 전달해 왔다. 좋은 잠을 꺼내어 쓰며 밤에도 활기찬 박보검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침대 본연의 가치에 대해 다시금 상기시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오리콤이 대행했다.

에이스침대 캠페인 광고와 제품 정보는 에이스침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