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 MSL코리아 론칭… 이소영 대표 선임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 MSL코리아 론칭… 이소영 대표 선임
  • 김수경
  • 승인 2023.01.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L(엠에스엘), 전세계 40개국 네트워크의 글로벌 PR·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신임 MSL코리아 대표로 이소영 제너럴 매니저(General Manager) 선임
이소영 MSL코리아 대표.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

세계 3대 다국적 마케팅 컨설팅회사 퍼블리시스그룹의 한국지사인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는 10일, 그룹 산하 글로벌 PR에이전시 MSL코리아 론칭을 위해 이소영 대표(General Manager, 제너럴 매니저)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퍼블리시스그룹은 코카콜라, 삼성, 맥도날드, 디즈니, P&G 등 세계 10대 브랜드 중 5개 브랜드의 전략 파트너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레오버넷(Leo Burnett)과 웰콤퍼블리시스(Welcomm Puplicis), 미디어 에이전시 스타컴(Starcom)과 제니스(Zenith),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회사 디지타스(Digitas), 콘텐츠 개발사 콘텐츠랩(Contents Lab) 등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가진 그룹 산하 에이전시들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통합된 맞춤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MSL(엠에스엘)은 전세계 40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퍼블리시스그룹의 커뮤니케이션žPR 컨설팅 회사로, 이소영 신임 제너럴 매니저의 취임으로 국내에 본격 출범을 앞두고 있다.

이소영 대표는 2002년부터 에델만 코리아에서 골드만 삭스, 한국MSD, 아스트라제네카 외 주요 다국적 제약·금융 회사들의 기업 및 제품 홍보, 사내 커뮤니케이션, 이슈 관리와 같은 전략적 업무를 제안하고 총괄하며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트레이닝 전문가로 활약했다. 국내외 유수 기업의 영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거쳐 최근에는 주식회사 지텍을 설립해 성장시키는 데 공헌했다.

노유경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 대표(CEO)는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가속도는 새로운 소통의 방법과 콘텐츠를 요구하고 있다"며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는 PR 및 컨설팅 분야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폭넓은 전문성과 통찰력을 갖춘 이 대표를 선임했다. PR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컨설팅 전문가인 이 대표가 탁월한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당사의 글로벌 파트너사의 비즈니스에 괄목할 만한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가렛 키 MSL그룹 아태·중동·아프리카 총괄 대표(CEO - MSL Asia Pacific, Middle East, Africa)는 "이소영 신임 대표는 뛰어난 진정성과 추진력을 보유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독보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SL코리아가 PR 커뮤니케이션·컨설팅 전문가 집단이라는 위상과 신뢰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적임자라고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이소영 신임 대표는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PR 솔루션으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퍼블리시스그룹과 MSL의 독보적이고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는 이 대표의 선임과 더불어 PR 컨설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며 MSL코리아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글로벌 PR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 로컬 인사이트 제공 등 관련 서비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MSL은 퍼블리시스그룹의 PR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로, 전세계 40개국의 3100명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모인 세계 최대 규모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중 하나다. 이러한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MSL코리아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이해를 대변해 과감하고 통찰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제시하고, 비즈니스의 다양한 관점을 아우르는 통합 컨설팅을 제공함과 동시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제시해 기업의 영향력을 증대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