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김정아 전무, 문체부 주관 산업포장 수상
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김정아 전무, 문체부 주관 산업포장 수상
  • 박소정
  • 승인 2022.12.0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아 이노션 전무. ⓒ이노션

이노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식에서 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김정아 전무가 국내 광고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노션에 따르면 이번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 이노션 CCO 김정아 전무는 1996년 광고업에 입문한 이래 26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 한화그룹, SKT, 신세계, KT, CJ, 카카오 등 대한민국 대표기업들의 브랜드 캠페인을 제작, 책임, 총괄 진행하며 국내 광고업계 발전과 더불어 경제 산업 발전에도 공헌한 바가 인정돼 최종 수상자로 선발됐다.

이노션 김정아 전무는 광고가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는 가치를 넘어 기업의 사회적,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수의 공익 프로젝트 제작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제안해 건전한 광고문화를 창달하고, 더불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담론을 제기해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정아 전무는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 원쇼, 클리오 어워즈 등 세계 최대 광고제 등에서 심사위원을 역임하며 한국 광고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2020년과 2021년에는 2년 연속 글로벌 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선정 '한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해 이노션의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 한국 1위 선정'에 공헌했다.

주요 광고제 수상내역으로는 현대자동차그룹 공익 캠페인 '디어 마이 히어로'로 2022년 부산국제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수상, 이노션 사회공헌 프로그램 S.O.S와 연계한 'Mask ID'로 2022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은상' 및 클리오 어워즈 '동상' 수상, 코로나 의료진 응원 캠페인 '응원 반창고'로 2021년 애드페스트 '금상' 및 이노션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 선정에 기여, 한화그룹 친환경 캠페인 '클린업 메콩'으로 2020년 뉴욕 페스티벌 '금상', 애드페스트 '금상', 클리오 어워즈 '은상' 등을 수상해 한국 광고업계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노션 김정아 전무는 "앞으로도 광고인으로서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은 매년 '광고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하고 광고산업 및 광고문화 발전에 공헌한 광고인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