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 '2022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8년 연속 수상
더에스엠씨그룹, '2022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8년 연속 수상
  • 김보라
  • 승인 2022.11.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파트너사의 브랜드로 지속적인 수상 타이틀 달성
소통파트너 대상 8년 연속 수상
ⓒ더에스엠씨그룹
인천관광공사 콘텐츠 이미지. ⓒ더에스엠씨그룹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소통파트너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에 따르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는 공기업 부문으로 인천관광공사가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4.55점을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소통파트너에는 더에스엠씨그룹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08년부터 매년 파트너사의 브랜드로 지속적인 수상 타이틀을 달성하고 있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5개 어권(국문, 영문, 일문, 중번, 중간)별 총 10개 채널(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웨이보)을 운영하고 있다. 시즌별 인천 여행과 관련된 시민의 의견을 받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단순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의견을 통계치로 공개하고, 이와 관련된 여행 정보를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가깝지만 심리적으로 먼 인천 여행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시민들에게 '인천 빨리가는 방법'에 대한 의견 수렴한 이벤트의 경우, 1위로 선정된 '지하철&전철' 교통수단을 주제로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를 제작해 별도의 광고 집행 없이 363만 이상의 조회수, 22.6만 이상의 소통지수(저장 3만8712건 / 공유 2만7267건)를 기록했다.

김성영 더에스엠씨그룹 IMK 매니저는 "인천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시민 소통형 마케팅 전략이 좋은 성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대한민국 도시의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심사는 산, 학, 연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고객이 검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ECSI)을 근간으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고객VOC, 고객패널 FGI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