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제일기획 마드리드, 칸 라이언즈 2022서 각각 실버2·브론즈1 라이언즈 수상
현대차·제일기획 마드리드, 칸 라이언즈 2022서 각각 실버2·브론즈1 라이언즈 수상
  • 김수경
  • 승인 2022.06.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라이언즈 2022] 첫째날 어워드 쇼 열려
파마, 헬스&웰니스, 아웃도어, 인쇄&출판, 라디오&오디오 라이언즈 수상자 발표
현대차-아웃도어·인쇄&출판 라이언즈, 제일기획 마드리드-헬스&웰니스 라이언즈 수상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Irma' 캠페인. ⓒ현대자동차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현대자동차와 제일기획 마드리드가 20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융폰마트 AG, 함부르크(Jung Von MAtt AG, Hamburg)가 대행한 현대자동차의 'Irma', 'Katrina', 'Jebi', 'Hayian', 'Blanca'는 인쇄&출판 라이언즈(Print & Publishing Lions)에서 실버를, 아웃도어 라이언즈(Outdoor Lions)에서 'Irma'와 'Hayian'으로 실버를 수상하며 총 2개의 실버 라이언즈를 수상했다.

제일기획 마드리드가 대행한 크리스 암재단(Cris Cancer Foundation)의 'The battle inside' 캠페인은 헬스&웰니스 라이언즈(Health & Wellness Lions)에서 브론즈 라이언을 획득했다.

이 날 오후 7시부터 두시간 동안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 내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에서는 파마 라이언즈(Pharma Lions)와 헬스&웰니스 라이언즈, 아웃도어 라이언즈, 인쇄&출판 라이언즈, 라디오&오디오 라이언즈 수상작이 공개됐다.

아웃도어 라이언즈에는 1809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올해 49개의 라이언즈(골드 10개, 실버 15개, 브론즈 23개)가 선정됐다. 최고 상인 그랑프리는 하바스 미들이스트 두바이(Havas Middle East, Dubai)가 대행한 아디다스의 '리퀴드 빌보드(Liquid Billboard)'가 수상했다. '리퀴드 빌보드'는 세계 최초의 액체 광고판으로, 중동 여성들을 위한 수영복 컬렉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쇄&출판 라이언즈에는 795개의 출품작 중 21개의 라이언즈(골드 4개, 실버 6개, 브론즈 10개)가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임팩트 BBDO 두바이(Impact BBDO, Dubai)가 대행한 안나하르 뉴스페이퍼(Annahar Newspaper)의 'The Elections Edition' 캠페인이 차지했다. 

라디오&오디오 라이언즈는 692개의 출품작 중 23개의 라이언즈(골드 3개, 실버 7개, 브론즈 12개)가 선정됐다. 그랑프리는 덴츠 크리에이티브 벵갈루루(Dentsu Creative, Bengaluru), 덴츠 크리에이티브 뭄바이(Dentsu Creative, Mumbai), 덴츠 크리에이티브 구라가온(Dentsu Creative, Guragaon)이 대행한 대영박물관의 'The Unfiltered History Tour'가 수상했다.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 ⓒ프랑스 칸 = 이기륭 기자

헬스&웰니스 라이언즈에서는 1213개의 출품작 중 38개의 라이언즈(골드 7개, 실버 11개, 브론즈 19개)가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VMLY&R 뭄바이가 대행한 Maxx Flash Mosquito Repellent Coil의 'The Killer Pack' 캠페인.

파마 라이언즈는 298개의 출품작 중 11개의 라이언즈(골드 2개, 실버 4개, 브론즈 4개)가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VMLY&R 뉴욕이 대행한 델 테크놀로지&인텔(Dell Technologies & Intel)의 'I Will Always Be Me' 캠페인이 차지했다.

라이언즈 헬스(The Lions Health)와 UN재단(United Nations Foundation)이 선정하는 그랑프리 포 굿(Grand Prix for Good)은 AREA 23이 대행한 힙합퍼블릭헬스(Hip-Hop Public Health, HHPH)의 'Lil Sugar— Master Of Disguise' 캠페인이 수상했다.

한편 칸 라이언즈 2022 세미나는 오는 2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온디맨드 서비스 된다. 칸 라이언즈 2022 참관단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을 구독하면 모든 세미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올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 CNS,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엘베스트, CJ ENM, SBS M&C, SO&company, KT, KT Seezn, SK브로드밴드, 크래프톤, 브라이언에잇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