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원쇼 2022'서 삼성전자 '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수상
제일기획, '원쇼 2022'서 삼성전자 '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수상
  • 김수경
  • 승인 2022.05.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쇼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 수상
원쇼 2022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제일기획의 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 ⓒ제일기획
원쇼 2022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제일기획의 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원쇼(The One Show) 2022'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그랑프리(Best of Discipline)는 각 부문별로 최고의 캠페인 한 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제일기획은 게이밍(Gaming)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은 제일기획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삼성전자와 함께 게임 내 채팅에서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Cyber bulling)을 탐지해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시키도록 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그랑프리 외에도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 등 총 4개의 본상을 거머쥐었다.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슬로우로드(Slow Road)'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유즈 오브 데이터(Creative Use Of Data)'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캠페인은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 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한 역발상 아이디어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스페인의 비영리단체와 진행한 '더 배틀 인사이드(The Battle Inside)' 캠페인도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더 배틀 인사이드' 캠페인은 청소년 백혈병 환자들의 연구와 인식 개선을 위해 기금을 모으기 위한 캠페인으로 게임을 통한 자연스러운 기부를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