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지·원슈타인이 알바를?… MZ세대 노력에 공감한 알바몬 광고, 조회수 300만 뷰 돌파
이영지·원슈타인이 알바를?… MZ세대 노력에 공감한 알바몬 광고, 조회수 300만 뷰 돌파
  • 김수경
  • 승인 2021.12.1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 제작, 알바몬 '알바의 플랜을 리스펙트' 광고 인기
자신의 계획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알바생들에 대한 존중과 응원의 메시지 담아
​​​​​​​고등래퍼3 출신 이영지, 가수 원슈타인 모델로 기용해 진정성↑

제일기획이 제작한 알바몬의 '알바의 플랜을 리스펙트' 광고가 MZ세대로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16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알바생을 '리스펙(존중)'하는 메시지를 광고에 담아온 알바몬은 이번 광고에서도 자신만의 계획을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MZ세대들을 응원하고 있다.

광고의 진정성을 높이기 위해 또래의 일상을 방송 프로그램에서 유쾌하게 풀어내며 사랑을 받고 있는 고등래퍼3 출신의 이영지와 래퍼가 되기 위해 편의점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해 온 가수 원슈타인을 모델로 기용한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는 '머니머니', 'N포 세대', '계획이 있거든' 편 등 총 3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각 에피소드는 기성세대가 정해놓은 알바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젊을 때 고생은 사서도 한다"거나 "포기를 해야 하는 N포 세대", "알바해서 얼마나 버는지" 등의 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영지와 원슈타인은 "우린 포기한 적 없고, 우리는 우리 인생에 진심인 세대로, 계획대로 신나게 일해서 돈을 번다"고 당당하게 받아친다.

광고는 중독성 있는 힙합 멜로디와 함께 고단하고 힘든 알바가 아닌 자신만의 계획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을 하고 있는 MZ세대들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제일기획 임태진 CD는 "MZ세대의 아이콘인 이영지와 원슈타인을 모델로 기용해 알바몬의 방향성인 알바생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고 타깃 공감도 강화와 함께 광고 돌출도까지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알바의 플랜을 리스펙트'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으며 각 영상에는 "광고가 이렇게 힘 나게 할 줄이야", "광고만 보면 내 자존감이 올라가요" 등과 같이 젊은 세대들의 긍정적인 댓글이 계속 달리고 있다.

알바몬은 이번 광고와 연계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광고 시청을 하고 자신의 알바 플랜을 입력하는 '알바왔슈', '플랜있슈' 이벤트는 스마트폰과 플랜 지원금 150만원 등을 경품으로 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다음 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자신의 플랜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준비하는 청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브랜드가 알바몬이 되길 바란다"며 "자신만의 플랜을 실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