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공효진·유지태, 영화배우 총출동… SSG닷컴, 신규 광고 '공공대작전' 온에어
공유·공효진·유지태, 영화배우 총출동… SSG닷컴, 신규 광고 '공공대작전' 온에어
  • 김수경
  • 승인 2021.09.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4일까지 두 달간 광고 5편 광고 순차 공개
숫자 00, 단어 공공(公共), 모델 공유·공효진 연상
한정판·선착순 공공딜 등 연계 이벤트 진행

SSG닷컴이 오는 10월 24일까지 '공공대작전'을 주제로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

8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SSG닷컴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을 포함해 배우 유지태와 양동근, 박희순, 김주헌, 가수 황소윤 등 특별 출연진이 등장해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몰입감으로 5편의 에피소드를 각각 구성했다.

캠페인의 핵심 단어인 '공공'은 중의적 의미를 담은 언어유희적 장치다. 숫자 00을 읽는 발음인 공공과 사회 구성원에게 두루 관계된다는 뜻의 단어 공공(公共),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의 성을 조합한 공공을 연상하게 한다. 2016년 광고에서 열풍을 일으킨 'SSG=쓱'이라는 언어유희적 요소와 일맥상통한다.

공유와 공효진 공공 멤버가 숫자 공공(00)을 활용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공공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작전을 수행한다는 의미를 광고에 담았다.

SSG닷컴은 지난 26일 15초 티저 광고영상에서 공유와 공효진이 회사 대표인 유지태를 납치해 파격 할인을 만들어 갈 내용으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공공딜 편에서는 공유와 공효진이 광고판에 적힌 가격 뒤에 붙은 숫자 00을 지우는 작전을 통해 8400원인 피코크 초마짬뽕 상품을 84원에 판매하는 내용을, 공공배송 편에서는 유지태가 쓱배송 상품 1개를 주문해도 숫자 00을 더해 100개를 배송한다는 기자회견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향후 공공릴레이, 공공시타임딜, 쓱배송투나잇 편에서도 일별 대표 2개 브랜드 릴레이 딜, 매일 오전 및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타임딜, 저녁까지 넉넉히 받을 수 있는 쓱배송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식품, 패션, 뷰티 등 쓱닷컴이 가진 상품 경쟁력과 파격적으로 준비한 할인 혜택을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했다"며 "기억에 남을 공공 아이디어와 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시각적 요소, 쓱닷컴이 제공하는 혜택이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돌고래 유괴단이 제작했다.

한편 SSG닷컴은 10월 24일까지 대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공공딜 페이지에서는 매일 추첨을 통해 평균 단가 100만원 상품에서 00을 빼 평균 1만원에 판매하는 한정판 공공딜, 첫 구매 고객에게 행사 상품 가격에서 00을 뺀 가격에 제공하는 선착순 공공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가격의 00 위치를 변경해 선보이는 공공가격 공공딜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지난 2019년 편리함을 강조한 '쓱세권', 2020년 규모감을 드러낸 '쓱케일' 등 매년 공개한 영상마다 개성 있는 콘셉트로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