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찐팬 유재석과 함께 한 삼성전자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2천만 뷰 돌파
갤럭시 찐팬 유재석과 함께 한 삼성전자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2천만 뷰 돌파
  • 김수경
  • 승인 2021.08.30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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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제작, 삼성전자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화제
'Z 폴드3', 'Z 플립3' 출시 맞춰 MZ세대 감성에 맞춘 예능 형식 콘텐츠로 MZ세대 열광
갤럭시 브랜드 실제 사용자 유재석, 김희철 등 광고모델로 내세워 진정성↑
"찐 팬을 만드는 마케팅에서 찐 팬이 만드는 마케팅으로 진화… 새로운 시도"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이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거두며 영상 누적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일기획이 제작한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리얼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를 접목했다.

캠페인은 MZ세대들이 선호할 수 있는 독특한 소비자 참여 방식과 예능 콘셉트를 토대로 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평이다.

캠페인은 방송인 유재석을 비롯해 김희철, 러블리즈 미주, 오마이걸 승희, 가수 정세운 등 셀럽 5명이 마케팅 회사 '프로덕션 Z’'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Z 플립3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하는 내용이다. 이들 5명 모두 갤럭시 브랜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진정성을 높이고 보는 재미를 더한다.

제일기획 황효신 프로는 "갤럭시를 사용하는 찐 팬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팬들과 함께한다는 점, 갤럭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모여 갤럭시 마케팅팀을 이루었다는 점을 진정성 있게 전달 한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프로덕션 Z'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총 6편의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제품 언박싱, 오마주 광고, 갤라쇼(갤럭시 라이브 퀴즈 쇼), 캠페인 음원(Flip it)과 뮤직비디오, 갤럭시 팬파티 등 프로덕션 Z 멤버들이 소비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 체험하는 내용이다.

팬들의 제안으로 멤버들이 과거 2000년대 초 인기를 끈 애니콜 광고를 오마주 하는 3화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승희는 2003년 이효리와 이서진이 모델로 출연한 '애니콜 캠코더폰' 광고를 오마주한 Z 폴드3 영상을, 미주는 2007년 전지현이 출연한 '애니콜 컬러재킷' 광고를 오마주한 Z 플립3 광고 영상을 만들었다.

찐 팬들과 함께 만드는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영상은 기존 언박싱, 팬 파티 등에 새로움을 부여하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IT 제품을 쉽게 풀어내며 유튜브, IPTV 3사, 카카오 TV 채널 등에서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댓글 반응 또한 뜨겁다. "광고인지 예능인지 모를 정도로 재밌다", "다음 광고가 기대되는 건 처음이네요", "모델 조합이 너무 좋다" 등 1300여 개에 이르는 댓글이 달리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찐 팬을 만드는 마케팅에서 찐 팬이 만드는 마케팅으로 진화한 갤럭시의 새로운 시도에 MZ세대 소비자가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며 "팬들의 애정과 공감을 흥미롭게 엮어낸 프로덕션 Z처럼 앞으로도 갤럭시만의 팬덤 마케팅을 더욱 새롭게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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