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게임 크리에이터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상금 일부 기부
샌드박스 게임 크리에이터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상금 일부 기부
  • 김수경
  • 승인 2021.08.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전앤파이터 스트리머 매치' 상금, 저소득 가족 아동 긴급 지원에 기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취약계층에 도움 되고 싶다는 크리에이터들의 뜻 모아 기부 진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주관의 '코로나 OFF 희망 ON'에 게임 매치 상금의 절반 전해 
ⓒ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기획·제작한 게임 이벤트 '던전앤파이터 스트리머 매치(이하 DSM)'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이 지난 20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상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25일 샌드박스에 따르면 'DSM'은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RPG '던전앤파이터' 내 '여귀검사'의 다섯 번째 전직 '블레이드' 업데이트 후, 신규 캐릭터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블레이드'를 활용해 진행된 이벤트 매치다.

'DSM'의 프로그램 기획과 매치 세부 구성 및 제작 모두 샌드박스가 담당했다. 게임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크리에이터들을 활용한 다수의 게임 마케팅 경험을 갖춘 기획팀과 e스포츠 관련 제작 경험이 많은 제작팀이 모인 TF가 이벤트 매치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지난 7월 31일 진행된 매치에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경험이 있는 '에렌디라', '코렛트'를 중심으로 '똘킹', '양아지', '이춘향', '감블러', '삐부', '탬탬버린' 등 총 8인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참가했다. 샌드박스와 픽셀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들은 소속사별로 두 팀으로 나눠 긴장감 있는 대결을 펼쳤고 최고 시청자 수는 약 2만4000명을 기록했다. 매치에서 승리한 픽셀 네트워크 팀은 상금 800만 원, 아쉽게 패한 샌드박스 팀은 상금 200만 원을 거머쥐었다.

참여 크리에이터들은 매치 관련 사전 미팅에서부터 어느 팀이 승리하는지에 관계없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상금 일부를 함께 기부하자는 뜻을 모았다. 이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코로나 OFF 희망 ON(저소득 가정 아동 긴급지원)'에 'DSM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상금의 절반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참여 크리에이터들은 "대회 상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여 보다 의미 있게 쓸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작은 힘들이 모여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