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전년比 47.8%↑ 3494억원
당기순이익, 67.9% ↑ 225억3700만원
당기순이익, 67.9% ↑ 225억3700만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INNOCEAN Worldwide, 이하 이노션)의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3.6% 증가한 325억3800만원을 기록했다.
18일 이노션에 따르면 같은 기간 매출은 47.8% 증가한 3494억4600만원을, 당기순이익은 67.9% 늘어난 225억3700만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총이익은 13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줄었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비 2.6% 줄어든 245억원, 해외 매출총이익은 3.7% 감소한 1150억원으로 각각 나타났다.
2분기 매출총이익 기여도에선 미주지역이 53%로 가장 많았고 국내가 19%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 유럽 14%, 신흥시장(EM) 12%, 중국 1% 순이었다.
이노션 측은 "전기차 등 신차 대행 효과 및 국내 대행 물량이 증가했다"며 "해외에서도 전년 동기 기저 효과 및 주요 국가 대행 물량 증가로 중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성장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